아제르바이잔 시장에서 핫한 'CCTV'
상태바
아제르바이잔 시장에서 핫한 'CCTV'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은 경기침체로 수요 줄어…저가품이 주류, 고급품 수요도 증가

아제르바이잔. 러시아와 이란 사이에 위치해 카스피해(Caspian Sea)와 면하며, 북쪽으로는 러시아와 조지아, 서쪽으로는 아르메니아, 남쪽으로는 이란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유럽 변방국가인 아제르바이잔은 한국에게는 생소한 국가다.

이 나라가 현재 주목받고 있다. 풍부한 오일머니를 기반으로 최근 10년간 급속도의 경제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 아제르바이잔 수도인 바쿠 시내에는 CCTV는 물론 각종 보안시스템이 발빠르게 구축중이다. 코트라 글로벌윈도우에서는 아제르바이잔 CCTV 시장의 빠른 성장을 주목하며 현지 설치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와 현지마케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편집자주

시장동향

아제르바이잔 CCTV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CCTV 시장은 다른 어느 품목보다 경쟁적인 시장구조를 갖고 있다. 개인회사, 관공서 등 공공시설물 건물 내외부에 보안시스템 설치가 증가하고 있고 개인회사에는 건물 보안뿐 아니라 직원관리에도 CCTV 시스템을 사용중이다.

아제르바이잔은 ‘사람이 밀집된 지역 비디오 모니터링 시스템 설치’에 관한 2010년 7월 아제르바이잔 내각령에 따라 공공안전과 비상사태에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보안시스템 설치가 시행되고 있다. 보안시스템은 공원, 회랑, 거리, 건널목, 스타디움, 스포츠시설, 쇼핑센터, 오락시설, 호텔, 예배장소, 기념관 등 공공장소에 광범위하게 설치되고 있을 뿐 아니라 잠재적인 테러위협방지 차원에서도 대중이 운집되는 공항, 지하철, 버스정류장 등 과 전화박스 등에도 설치돼 있다.

사용되는 제품은 국내생산 제품이 없기 때문에 수입제품이 전체 수요를 충당하고 있고 수입업체와 설치업체로 유통구조는 나뉘어 있다.

수입동향 = 수입량은 2013년에 약 1200만 달러를 기록했으나 2014년 경기부진으로 7000만 달러 규모로 축소됐으며. 2015년에는 2014년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