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W-EMW에너지, ‘서울 ADEX 2015’서 방위산업 제품 공개
상태바
EMW-EMW에너지, ‘서울 ADEX 2015’서 방위산업 제품 공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아연전지·무선감시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 진출 박차

EMW와 EMW에너지가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 2015(Seoul 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se Exhibition 2015, Seoul ADEX 2015)’에 참가해 야전에서 군사용으로 본격 적용될 수 있는 공기아연전지와 무선감시시스템, 유도무기 및 항공기 등에 적용되는 통신 안테나 기술 등을 선보였다.

서울 ADEX 2015를 통해 공개한 양사의 제품들은 군의 전력증강을 위해 야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통신안테나, 배터리, 무선감시 시스템 등의 분야에 적용되는 솔루션이다.

▲ EMW-EMW에너지가 ‘서울 ADEX 2015’에서 다양한 방위산업 제품을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양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관계자들에게 자사 상품의 우수한 성능을 자세히 선보여 본격적으로 방산분야에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출품한 상품 가운데 가장 주목 받는 것은 야전에서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친 공기아연전지 에이터너스였다.

에이터너스는 알려진 바와 같이 폭발 위험성이 전혀 없어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야전에서 군용 무전기는 물론 야간투시장비나 조준경 등의 전자장비와 야전용 전기 침낭, 전투 조끼 등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전투조끼에 적용 시에는 방탄조끼 기능을 겸할 수 있어 전세계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EMW에너지는 자사가 개발한 공기아연전지의 제조원가를 획기적으로 낮추는데 성공해 그 동안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현재까지 미국의 특수부대 등 일부에서만 활용되던 공기아연전지의 보급을 크게 확대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유선감시시스템의 단점을 대폭 보완해 적에게 노출될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면서 보안성이 탁월하며 설치와 이동이 간편한 32채널, Full HD급 해상도에 1km까지 무선 전송이 가능한 무선감시시스템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유도무기와 항공기 등에 적용되는 통신안테나 기술을 함께 출품해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