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페이나우 터치’ 이용처 대폭 확대!
상태바
LG유플러스, ‘페이나우 터치’ 이용처 대폭 확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모빌리언스·다날·KCP 등 4개 PG 제휴 완료

LG유플러스가 휴대폰 번호를 입력만 하면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페이나우 터치(Paynow Touch)’의 이용처 확대를 위한 제휴를 완료했다. 내년 1분기에는 약 15만 곳에서 페이나우 터치로 결제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LG유플러스가 ‘페이나우 터치’의 이용처를 대폭 확대했다.

페이나우 터치는 지난 7월 출시된 서비스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거나 서명 패드에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이용자의 휴대폰에 자동으로 결제 승인 요청 푸시 메시지가 뜨고 이용자는 푸시 메시지의 결제 진행 버튼만 터치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LG유플러스는 결제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이용처 확보를 위해 ▲KG모빌리언스 ▲다날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한국사이버결제(KCP) 등 4개 결제 대행사(PG)와 제휴를 완료했다.

내년 1월부터 4개 휴대폰 결제 대행사의 총 1만여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페이나우 터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LG유플러스 측은 밝혔다.

특히 제휴사인 한국사이버결제(KCP)의 경우 내년 1월부터 신규 POS 및 POS 교체 시에 기본적으로 페이나우 터치를 적용하고 전국 237개 대학 캠퍼스 내 증명서 발급기에서도 페이나우 터치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 전국 주요 문화시설의 예약 및 발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퀘어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세종문화회관 ▲국립극장 ▲KT&G상상마당 ▲국립수목원 ▲과천 과학관 ▲문화재청(고궁) 등 100여 곳에서도 페이나우 터치로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소규모의 상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VAN(밴)과의 제휴도 완료, 내년 1분기 내 총 15만 곳의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가맹점의 경우 별도로 결제 단말기를 교체하거나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보유한 POS(Point Of Sales) 등 결제 단말의 소프트웨어만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페이나우 터치는 유심 기반 본인인증이 가능한 LG유플러스의 LTE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유심(USIM) 스마트 OTP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U+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단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만 이용 가능하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비즈(Biz) 사업담당은 “실제 이용자들이 어디서든 페이나우 터치로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가맹점 확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내년 1분기 15만 가맹점 확보는 물론 더 다양한 업종과 신개념 서비스 등에 페이나우 터치가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