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로직, 보안시장 HD 전환 주도한다
상태바
티브이로직, 보안시장 HD 전환 주도한다
  • 이광재
  • 승인 2013.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All) 하이브리드 DVR 개발

티브이로직(대표이사 이경국)이 아날로그·HD 디지털 하이브리드 DVR(Digital Video Recorder)을 개발했다.

티브이로직에서 개발한 '아이 온(EYE-ON)' 시리즈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HD-SDI 방식을 적용한 DVR로 CCTV 카메라가 IP방식에서 HD-SDI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개발됐다.

HD-SDI는 HD급 방송 장비간에 영상을 전송하는 표준 규격으로 디지털 영상신호를 압축하지 않고 직렬 신호로 변환해 동축케이블로 전송하는 방식을 말한다. HD-SDI 전송 방식은 디지털 신호로 영상을 보내기 때문에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는 거리 내에서 화질 열화 없이 영상 신호를 그대로 전송할 수 있다.

기존의 동축케이블 인프라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그 동안 고해상도 보안환경 구축의 걸림돌이 됐던 기술적인 문제나 교체비용의 문제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동축케이블을 사용하므로 IP방식과 달리 네트워크 오류에 영향을 받지 않고 레코딩이 가능하다.

기존의 DVR 제품이 아날로그 신호나 SDI 신호 중 한 종류만을 저장할 수 있는 것에 반해 티브이로직 아이온 시리즈는 현재 특허출원 한 올 하이브리드(All-Hybrid) 기술을 적용해 HD-SDI, 3G-SDI, 아날로그 컴포지트, 960H 신호를 자동으로 인식한다. 따라서 새로 교체한 HD-SDI 카메라도 교체하지 않은 기존의 아날로그 카메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아이온 시리즈는 4채널, 8채널, 16채널 모델이 있으며 각 채널이 초당 최대 30 프레임의 영상을 저장할 수 있어 4채널의 경우 초당 120프레임, 8채널 초당 240프레임, 16채널 초당 480프레임의 풀 HD 리얼타임 녹화 기능을 지원한다. 이로 인해 간헐적 영상 저장에서 생기는 화질 열화와 화면 놓침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채널 별로 프레임 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영상 저장 기간을 늘릴 수 있다.

또한 근거리 통신망에 사용되는 UTP 케이블로 영상과 마우스 컨트롤 신호를 멀리 전송하는 액세서리를 이용해 사무실에서 모니터와 마우스만으로 DVR영상을 보고 조정할 수 있도록 해 보안적, 심미적으로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경국 티브이로직 대표는 "방송시스템이 HD 디지털로 전환됨에 따라 그 파급효과가 산업에 미치고 있는데 CCTV시장이야 말로 HD 디지털전환이 필요한 산업"이라며 "방송장비의 HD전환을 견인해 온 티브이로직이 보안시장에서도 HD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