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날씨, 겨울용 난방용품 인기 UP!
상태바
쌀쌀한 날씨, 겨울용 난방용품 인기 UP!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판매업체, 경쟁력 높이려 가격↓…10월 판매량 상승세 영향 미쳐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월동준비를 위한 난방용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인 에누리닷컴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2014년 기준으로 10월부터 겨울용 난방용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고 올해 역시 10월부터 판매량이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겨울을 미리 대비하고자 난방 제품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에누리 측은 가을 시즌 겨울용 난방용품의 인기 이유에 대해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난방용품을 추워지기 전에 미리 구입하거나 막 추위가 시작될 때 구입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판매량 급증에는 날씨와 더불어 가격적인 이유도 언급했다.

▲ 제품 판매자들이 경쟁을 위해 가격을 낮추고 있다.

김예지 에누리 가격비교 CM은 “10월부터 본격적으로 난방제품 구매가 시작되면서 제품 판매자들 간 경쟁으로 평균 가격이 내려가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너무 이른 시기에 구입하면 같은 제품을 더 비싸게 사게 될 수 있다”고 쇼핑팁을 소개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인기 겨울용 난방용품으로는 온수매트, 전기장판과 같은 매트제품, 실내 온도를 높여주는 온풍기, 히터, 보일러 등이 있다.

매트류 제품 중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온수매트는 전통적인 온돌과 유사한 방식으로 전기장판보다 비싸지만 매트에 직접적으로 전기가 흐르지 않기 때문에 전기장판을 쓸 때 이질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전기장판 대용으로 구매를 선호하고 있다.

난방용품과 함께 겨울철 인기 상품인 가습기는 초음파 가습기 제품들이 관리가 비교적 용이하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많이 구입하는 추세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난방용품이나 가습기는 최신 제품보다도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 등의 인기순위를 참고해 판매량이 많은 검증된 제품 구입을 추천한다”며 “작년에 사용하던 제품을 올해 다시 사용하기 전에 꼭 청소와 안전점검을 한 뒤 사용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