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M 차세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
상태바
LG전자, GM 차세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2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GM(General Motors)의 차세대 전기차에 핵심부품을 공급한다. LG전자는 GM의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Chevrolet Bolt EV)’ 개발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GM은 차세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를 개발하기 위해 기존 자동차 부품회사가 아닌 IT 기업 LG전자를 택했다.

▲ 1회 충전으로 320㎞ 이상 주행 가능한 합리적 가격의 차세대 전기차 GM ‘쉐보레 볼트 EV’

GM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의 전기차를 상용화하기 위해서 혁신적인 파트너십이 필요했다. GM은 차세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자 GM이 보유한 전기 모터 설계, 배터리 제어 기술, 자동차 시스템 검증 능력을 기반으로 배터리 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분야 등에서 LG전자를 파트너로 선정한 것이다.

LG전자는 GM과 공동 기획과 연구를 통해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쉐보레 볼트 EV’ 컨셉트를 공개한 바 있다. GM은 2016년 말부터 미국 미시간 주 오리온(Orion) 공장에서 쉐보레 볼트 EV를 양산할 계획이다.

양사는 한번 충전으로 320㎞ 이상 주행 가능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쉐보레 볼트 EV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LG전자는 ▲구동모터(전기차의 구동축에 동력을 제공하는 장치로 GM 설계) ▲인버터(직류 전기를 교류로 변환하고 모터를 제어하는 장치) ▲차내충전기(외부 전원으로부터 배터리를 충전하는 장치) ▲전동컴프레셔(차량 공조시스템의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 ▲배터리팩(전기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를 물리적으로 보호하고 전기적으로 제어하는 장치) ▲전력분배모듈(배터리 전원을 각 부품에 맞게 분배하는 장치) ▲배터리히터(저온 조건에서 배터리가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가열하는 장치) ▲DC-DC컨버터(고전압을 저전압으로 변환해 주변기기용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 ▲급속충전통신모듈(외부 충전설비로부터 전기차로 전력 공급 시 충전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 ▲계기판(IPS 기반의 LCD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쉐보레 볼트 EV에 핵심부품과 시스템 11종을 공급할 예정이다.

마크 로이스 GM 글로벌 제품개발 및 구매 총괄 부사장은 “GM은 전기차 분야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파괴적 혁신이 필요했다”며 “쉐보레 볼트(Volt)와 스파크 EV에서 구축한 GM 기술력과 LG의 경험을 살려 그동안 고객들이 접할 수 없었던 장거리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합리적 가격으로 상용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