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국내 대형병원 인프라 구축…국내 헬스케어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한국IBM, 국내 대형병원 인프라 구축…국내 헬스케어 시장 공략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2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이 국내 대형병원의 인프라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공급하며 국내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한국IBM은 인프라용 플래시 스토리지 및 파워 시스템즈 등 IBM의 솔루션 국내 도입사례를 소개하고 헬스케어 시장 중심의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또 한국IBM은 창원 경상대학교병원, 부산성모병원, 메리놀병원, 가천길병원 등 국내 대형병원의 IBM 스토리지 및 파워 등의 제품 도입 현황을 소개했다.

국내 병원에서 인프라용 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한 부산성모병원은 노후화된 병원 인프라 환경 교체를 통해 선진 의료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자 IBM 플래시시스템 V840, 스토와이즈 V3700과 IBM의 기업용 파워 서버를 도입했다. 부산성모병원은 IBM 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으로 플래시 기반의 병원 데이터 저장환경 구축과 플래시 이중화를 통한 성능 향상과 안정성을 구현했다는 것이 부산성모병원측의 설명이다.

현재 메리놀병원도 IBM의 기업용 파워 서버와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을 도입하고 노후화된 병원 전산 인프라의 교체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메리놀병원은 이번 인프라 교체로 최신 기술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버통합 및 가상화 기술을 통한 최적의 아키텍처 구축으로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가천길병원은 장비의 노후화와 오전 외래 업무 시간대에 높은 데이터 입출력(I/O:Input/Output) 발생으로 인한 병목현상과 시스템 성능저하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을 도입하고 데이터 증가에 따른 용량증설과 성능 향상 등 시스템 고도화를 준비중이다.

또한 기존 IBM DS8100 장비와 미러링 구성을 통해 데이터를 이중화해 성능개선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데이터의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오는 12월 개원 예정인 창원 경상대학교병원은 IBM의 스토리지, 파워 시스템즈,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 하드웨어 인프라를 도입한다.

박기종 창원 경상대학교병원 의료정보과 과장은 “최근 헬스케어 분야 IT는 시스템 고도화 및 증설, 보안강화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창원 경상대학교병원도 IBM 솔루션과 서비스의 도입으로 미래지향적인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제공하는 디지털병원으로 구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형석 한국IBM 스토리지 사업부 상무<사진>는 “최근 헬스케어 분야 모바일데이터 급증으로 플래시 스토리지에 대한 필요성이 커졌다”며 “IBM의 플래시 스토리지인 IBM 플래시시스템과 파워 시스템즈 제품을 중심으로 병원뿐 아니라 제약회사, R&D까지 특화된 마케팅과 세일즈 전략을 진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