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창의융합교실’ 가맹지사 모집
상태바
‘3D프린터 창의융합교실’ 가맹지사 모집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초중등 학생 창의력 증진·학습 기회 제공 ‘기대’

3D프린팅바이블을 출간한 제이앤씨커뮤니티와 3D저작도구 전문기업인 인텔리코리아가 초·중등 3D프린팅 전문 교육서인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을 출간하면서 가맹지사를 모집한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은 3D프린터 기술과 과학을 융합해 3D프린팅 교육이 가능한 출판물로 3D프린터와 함께하는 로봇 이야기, 3D프린터와 함께하는 골드버그 이야기, 3D프린터와 함께하는 투석기 만들기 등 총 12가지 스토리로 제작됐다.

▲ 제이앤씨커뮤니티와 인텔리코리아가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을 출간, 가맹지사를 모집한다.

1년간 교육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서적과 커리큘럼 개발은 제이앤씨커뮤니티에서 담당하고 3D저작도구인 캐디안3D는 인텔리코리아에서 제공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측은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한편 3D프린팅 기술을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 지사로 가맹되면 출판사에서 제공되는 3D프린팅 전문교사 교육시스템(자격증 발급)을 통해 20여명까지 무상으로 3D프린팅 과정 교육을 거쳐 실제 방과 후 및 자유학기제 3D프린터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각종 소프트웨어나 홍보자료, 방과후학교 제안서 등 방과후 학습에 필요한 대부분의 콘텐츠를 지원한다.

주사웅 제이앤씨커뮤니티 대표는 “미래 성장산업인 3D프린팅 기술의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서적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3D프린터를 활용하고 아이들이 상상만 하던 물건을 실제 출력해 가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스팀(STEAM)교육이 본 교재를 개발하게 된 취지”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