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국내출시일 23일, 최신 핸드폰 싸게 사는 법은?
상태바
아이폰6S 국내출시일 23일, 최신 핸드폰 싸게 사는 법은?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0.1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많은 소비자들이 아이폰6S 국내출시일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국내출시 예정일은 오는 23일이다. 통신사(SKT, KT, LG U+)별 사전 예약 판매는 최초 16일로 예정되었으나, 19일로 미뤄졌다.

아이폰6S의 국내 출시일을 앞두고 국내 제조사들의 대응이 예측되는데, 삼성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시리즈, LG G4와 V10 등의 보조금 규모를 올리는 것이다. 아이폰6S 국내 출시일에 맞춰 출고가를 인하하거나 공시지원금이 상승될 확률이 높다.

현재 동향을 살펴 보았을 때 먼저 LG전자는 V10을 내세우고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갤럭시노트4, 갤럭시S6 엣지의 출고가 인하를 단행했다. 또한 최근 인기걸그룹 AOA 멤버인 설현을 앞세워 판매 진행 중인 루나스마트폰(LUNA) 등의 재고를 확보함에 따라 아이폰6S 출시에 대응하려는 모습이다.

때문에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아이폰6S 한국출시일을 앞두고 ‘최신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아이폰6S 싸게 사는 방법’ 등 최신 핸드폰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핸드폰을 싸게 사는 방법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의 핸드폰 구매 패턴을 보면 지원금(단말)할인으로 구매를 하고 있다. 하지만 선택약정을 이용하면 요금할인을 20% 받을 수 있어 대체적으로 공시지원금이 낮은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선택약정이 유리하다. 아이폰6S의 경우 또한 지원금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며, 선택약정으로 개통 시 조금 더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선택약정의 경우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갤럭시노트5, LG V10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4, LG G4,

또한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경우 출고가가 높아 낮은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할부원금 또한 출고가와 비슷한 상황이다. 하지만 현금완납으로 개통을 할 경우 할부이자가 발생하지 않아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게된다.

현재 할부원금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무엇이 있나?

현재 할부원금 0원으로 구매가 가능한 모델의 경우, 요금제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모든 가입유형(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에 따라 가격이 같다.

대표적인 공통점으로는 출시 15개월이 지난 스마트폰인데, 출시 15개월이 경과할 경우 지원금 상한선(33만원)이 해제되어 출고가와 비슷한 수준의 공시지원금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할부원금 0원으로 구매가 가능한 스마트폰들 중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표적인 모델은 아이폰5S, 아이폰5C, 베가시크릿업, 갤럭시 줌2, 뷰3, 갤럭시메가, 갤럭시노트3 네오, G프로2(G PRO2), 갤럭시 그랜드 맥스 등이 있다.

또한 최근 출고가 인하 및 공시지원금 상승으로 이슈가 된 모델은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시리즈, 갤럭시S6 시리즈, LG G3, 갤럭시 A5, 와인스마트 등이 있다.

스마트폰 구매 시 알아두면 좋은 점

최근 SK텔레콤의 영업정지 이후 인기 스마트폰들의 출고가 인하, 또는 공시지원금이 상승되는 등 스마트폰 시장의 큰 변화가 찾아왔다. 때문에 인기가 많은 스마트폰의 경우 재고 부족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공짜폰이나 인기 모델들의 경우 소비자들이 구매 신청을 해도 재고가 여의치 않아 취소되는 사례가 빈번한데, 지난 9월 ‘갤럭시노트3 네오’, ‘갤럭시S5 광대역 LTE-A'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로 옮겨가는 추세다. 스마트폰 공동구매 사이트의 경우 버스폰 카페나 핸드폰 쇼핑몰 등이 있는데, 최근 가장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는 네이버 버스폰 카페인 ‘폰의달인’이다.

네이버 버스폰 카페 중 ‘공짜폰 재고 많은 곳’으로 알려진 폰의달인의 경우 지난 ‘갤럭시노트3 네오’, ‘갤럭시S5 광대역 LTE-A' 판매 당시 가장 많은 고객들을 개통까지 연결해주면서 이름을 알리게 됐다.

또한 수익금의 일부를 불우이웃에게 후원하는 ‘달빛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폰의달인 사이트(cafe.naver.com/grmot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