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전기·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감시기능 강화 시스템 전원 IC 양산 개시
상태바
도시바, 전기·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감시기능 강화 시스템 전원 IC 양산 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가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모터 제어시스템을 위해 감시기능을 강화한 시스템 전원 IC인 ‘TB9042FTG’의 양산을 개시했다.

이 새로운 IC는 시스템 안전을 위협하는 잠재적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감시기능을 강화하고 고효율 시스템에 최적화돼 있다.

시스템 전원 IC의 결함 발생은 전기 자동차의 오작동으로 이어진다. 특히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결함이 작동에 영향을 줄 때 시스템은 기능을 상실한다. TB9042FTG는 이러한 위험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SPI 통신기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 전원 IC와 MCU는 SPI 통신기능을 사용해 서로를 감시함으로써 이상징후 발생시 문제를 식별할 수 있다. 수집된 정보를 통해 시스템은 안전하고 적절한 처리를 수행할 수 있다.

TB9042FTG는 2개의 DCDC 컨버터와 3개의 직렬 전원을 내장하고 있으며 ▲상시적인 시스템 전원 감시(고출력전압, 저출력전압, 과전류, 과열, 비정상 주파수) ▲상시적인 MCU 감시(워치독 타이머, MCU 알람, MCU 계산기능, 통신 오류) ▲자가진단 기능(고출력전압, 저출력전압, 각 검출 회로의 출력 로직) 등의 다양한 감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SPI 통신으로 외부 시스템에 모니터링 상황을 통지할 수 있으며 비정상 상황 발생시 출력 단자가 즉각적으로 외부 시스템에 감시된 상황을 통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