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2014 엔터테인먼트 스위트·게임웨어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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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데스크, 2014 엔터테인먼트 스위트·게임웨어 신제품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5.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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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이사 한일)가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Autodesk Entertainment Creation Suite)'와 '게임웨어(Autodesk Gameware)' 제품을 출시했다.

2014년 버전의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는 새롭게 강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서로 협력하고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으며 파이프라인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 게임웨어 신제품은 게임 개발자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 게임엔진과의 호환성이 증대됐으며 새로운 기능과 툴도 강화됐다.

크리스 브래드쇼 오토데스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선임 부사장은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는 통합된 유연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규모의 팀들이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창의력있는 인력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툴 세트에 있는 개별 제품으로 제작 시간이 단축되고 아티스트들은 최상의 툴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스탠다드(Standard), 프리미엄(Premium), 얼티밋(Ultimate)으로 구성된 오토데스크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는 조직, 예산, 프로젝트의 규모에 상관없이 어떠한 요구도 충족할 수 있도록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 스위트들에 포함된 모든 제품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강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오토데스크 3ds 맥스(Max) 2014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는 MS 다이렉트X11 쉐이더(Microsoft DirectX 11 shader) 및 벡터 맵(vector maps)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크라우드 제너레이션(crowd generation), 파티클 애니메이션(particle animation), 퍼스펙티브 매칭(perspective matching)을 위한 새로운 툴도 제공한다.

또 오토데스크 마야(Maya) 2014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가속화된 모델링 워크플로우, 복잡한 데이터 처리를 위한 강력한 시스템, 영감을 주는 창의적인 툴 세트를 제공하며 오토데스크 소프트이미지(Softimage) 2014 캐릭터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카메라 시퀀서(Camera Sequencer), 증강된 CrowdFX 및 ICE(Interactive Creative Environment) 툴, 향상된 뷰포트(Viewport), 발전된 애니메이션 데이터 교환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토데스크 머드박스(Mudbox) 2014 디지털 스컬팅(sculpting) 및 페인팅 소프트웨어는 자동 및 수동 옵션이 포함돼 새롭게 향상된 리토폴로지(retopology) 툴과 확장된 멀티 터치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며 오토데스크 모션빌더(MotionBuilder) 2014 3D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 소프트웨어는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을 위해 스튜디오가 모션 캡처와 다른 캐릭터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변환하고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툴을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디자이너(SketchBook Designer) 2014 일러스트레이션 소프트웨어는 인물, 소품, 배경에 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직관적인 하이브리드 페인트 및 벡터 툴 세트를 제공한다.

한편 오토데스크 게임 개발 툴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돼 개발자들이 보다 강렬한 게임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 스케일폼(Scaleform) 4.3 사용자 인터페이스 솔루션은 강화된 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액션스크립트(ActionScript) 3 클래스 지원, 네이티브 어도비 에어 익스텐션(Native Adobe Air Extensions) 및 블렌딩(blending)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오토데스크 비스트(Beast) 2014 라이팅 툴은 물리 기반 렌더링(Physically-Based Rendering), 오픈 쉐이딩 언어(Open Shading Language), 더 정확한 프리뷰 렌더, 보다 역동적인 물질의 상호 작용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오토데스크 휴먼IK(HumanIK) 2014 애니메이션 미들웨어는 다수의 캐릭터를 위해 향상된 성능, 모바일 플랫폼을 위해 강화된 지원, 용이해진 축소 및 확장 변형의 조절, 네발 짐승의 운동 애니메이션에 대한 향상된 지원을 제공한다.

오토데스크 내비게이션(Navigation) 2014 인공 지능 미들웨어는 자동차 및 애니메이션 운동, 통합된 비저빌리티 시스템(Visibility System),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3 통합에 대한 강화된 지원을 제공한다.

2014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무료 체험 다운로드는 웹사이트(www.autodesk.co.kr/entertainmentcreationsuite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토데스크의 2014 게임 개발 툴과 제품 평가 버전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도 웹사이트(gameware.autodesk.com/?lang=kr)에서 참고 가능하다. 2014 오토데스크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는 현재 구매 가능하며, 새로운 오토데스크 게임웨어 제품은 상반기중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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