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新 V3라이트 프리뷰 서비스 개시
상태바
안랩, 新 V3라이트 프리뷰 서비스 개시
  • 이광재
  • 승인 2013.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이 전용웹사이트(www.ahnlab.com/kr/site/event/event/v3liteBeta.do)를 통해 개인용 무료백신 V3라이트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V3라이트는 정식 서비스가 아닌 베타테스트 개념의 프리뷰(Preview) 서비스로 제공된다.

안랩은 지난 1월에 악성코드 탐지력, 검사 속도, 엔진 크기의 3가지 부문에서 향상된 기능의 'V3 베타'를 공개하고 향후 이를 안랩 제품에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프리뷰 서비스로 공개한 새로운 V3라이트는 약 18만여명이 참가했던 V3 베타 테스트에서 받은 의견과 기능이 처음으로 적용된 제품이다.

V3라이트는 진단 기능 추가로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력과 예방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엔진사이즈를 경량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V3라이트에는 기존 안랩의 클라우드 기술인 스마트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기능에 더해 행위기반 진단과 평판기반 진단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또한 악성 웹사이트와 피싱사이트 차단 기능 등 예방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의심 파일의 행위를 분석해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의 실행을 사전 차단하는 행위기반 진단과 의심 파일에 대한 클라우드 평판 정보로 의심스러운 신규 파일을 분석하는 평판기반 진단을 통해 더욱 정교한 악성코드 탐지가 가능하다. 이렇게 사전 차단된 악성코드 유포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관리해 사용자들의 악성 웹사이트 혹은 피싱사이트 방문을 차단한다. 또한 V3 베타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의 각종 상태를 점검해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하기', 새로 발견된 파일을 자동 분석하는 '클라우드 자동 분석'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악성코드의 고유정보(DNA)만을 추출하는 방식을 적용해 엔진 크기를 대폭 감소했다. 안랩은 이번 V3라이트의 엔진 용량을 기존 V3라이트 대비 20% 수준으로 경량화해 사용자의 실제 체감 무게를 대폭 줄였다.

안랩은 5월 한 달 간 프리뷰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사용자는 전용 웹사이트(www.ahnlab.com/kr/site/event/event/v3liteBeta.do)에서 새로운 V3라이트를 체험할 수 있다. 지난 1월 V3 베타 테스트에 참여했던 사용자는 바로 새로운 V3라이트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고 새롭게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간단한 초대 절차를 거쳐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용 후에는 웹사이트 내 설문 및 오류신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의견과 오류신고를 하는 사용자에겐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V3탄생 25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작된 V3 티저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이 영상에는 25년간 V3의 진화과정과 이번 새로운 V3라이트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의 인터뷰 등이 담겨있다. 안랩은 30일부터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hnLabOfficial)과 트위터(www.twitter.com/Ahnlab_man)에서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