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보급형 교육 로봇 ‘알버트팝’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보급형 교육 로봇 ‘알버트팝’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을 로봇의 두뇌로 활용한 교육용 로봇 '알버트'가 책읽기 등 알짜 기능들만 모아 가격부담을 확 낮춰 일반에 선을 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20만원대의 가격으로 유아에게 로봇 교육을 할 수 있는 스마트로봇 보급형 모델 '알버트 팝' 패키지를 출시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수도권에 위치한 30여개의 이마트 매장(5/31까지)과 세계적인 완구 전문매장인 토이저러스(잠실/구로/김포공항점, 5/31까지) 신세계 백화점(경기/의정부점, 5/5까지),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 5/5까지)등에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판촉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을 통해 스마트 로봇 알버트 홈페이지(www.tsmartrobot.com)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알버트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과 로봇의 결합을 통해 친밀감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의 특화된 첨단 교육 지원 솔루션으로 지난달 유럽 최대의 서비스로봇 전시회인 '이노로보 전시회' 현장에 나가 해외 유명 로봇 유통회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알버트팝은 책읽기와 낱말카드놀이 등 학습에 특화된 핵심 기능들만을 모아 제작된 것으로 로봇(16만9000원, 이하 모든 가격 부가세포함), 스마트펜(7만7000원), 지니터치 북 6권(5만5000원, 워드북 포함) 등을 묶어 20% 이상 할인된 가격인 22만9000원(부가세포함)에 구매가 가능하다. 추가 비용을 부담하면 AS센터를 통해 알버트팝을 네비게이션 등 모든 기능이 탑재된 알버트 모델로도 전환 가능하다.

로봇과 연동해서 이용 가능한 동화책도 대폭 확대했다. 지니키즈의 지니터치북 15권과 영어사전으로 유명한 영국 콜린스사의 유아영어사전 및 빅 캣(Big Cat) 시리즈 400여권, 러닝 리소스사의 영어 파닉스 32여권과 사운드 펜사 영어학습교재 100여권 등 총 600여개의 교재를 스마트로봇 알버트와 함께 이용 할 수 있다.

한편SK텔레콤은 스마트로봇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도록 지속적인 컨텐츠 확보를 위해 지난해 MOU를 맺은 미국 최대 교육사업자인 호튼 미플린 하코트(HMH, Houghton Mifflin Harcourt)사의 컨텐츠를 스마트로봇에 맞춰 제작할 예정이며 몰입식 교육 등 유아의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