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페이-신한은행, 한국 방문 일본인 대상 맞춤 서비스 제공
상태바
라인페이-신한은행, 한국 방문 일본인 대상 맞춤 서비스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페이(LINE Pay)가 신한은행과 양사 플랫폼 기반 제휴 서비스 출시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라인페이는 지난 2014년 12월 선보인 라인의 간편결제 플랫폼으로 이용자간 송금, 가맹점에서의 결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일본 내 간편 결제 서비스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라인페이는 이번 신한은행과의 제휴로 외화 환전, 출금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양사는 2016년 상반기부터 한국을 방문한 일본 이용자들이 신한은행 ATM기기에서 라인 페이에 충전된 엔화를 바로 원화로 출금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유동욱 신한은행 부행장(좌), 마스다 준 라인페이 대표(우)

또한 추후 상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도 협력해 라인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라인과 지속적으로 접촉한 끝에 본 업무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일본인들은 ATM에 대한 생활이 익숙해 본 서비스의 국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으로 신한은행은 본 서비스의 환율우대도 시장에 차별화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라인페이 관계자는 “라인페이와 신한은행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쇼핑 및 환전에 있어 이전과 다른 새로운 서비스가 탄생할 것”이라며 “앞으로 양사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다각도에서의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