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SK C&C,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이광재
  • 승인 2013.04.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지역재단 대상 신용보증·재보증·개인보증·채권관리 등 업무시스템 통합 개발

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가 100억원 규모의 '신용보증재단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서울·경기를 제외한 14개 지역재단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신용보증·재보증·개인보증·채권관리 등 주요 업무에 대한 신용보증재단 중앙회 차원의 통합 지원 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국내 경기 및 금융 환경 변화에 유기적으로 대응 가능한 신용보증시스템, 개인보증시스템, 재보증시스템, 채권관리시스템 및 경영지원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개인화 기능과 싱글사인온(SSO) 등 사용자 업무 편의를 극대화한 통합 업무 포털과 각종 보증 서비스 관련 통계정보의 연관 분석과 여러 대외 상황 및 조건에 따른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비즈니스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시스템도 제공한다.

SK C&C는 e-감사시스템을 별도 구축해 신용·보증 업무 등 각종 유관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한 감사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및 상시 감사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 신보의 주요 사업·경영 관련 데이터를 하나로 묶은 전사데이터웨어하우스(EDW)시스템을 구축한다.

특히 인메모리(In-Memory) 방식의 다차원 데이터 분석 체제를 도입해 신보의 데이터 분석 처리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빅데이터의 등장과 함께 각광 받고 있는 인 메모리 기술은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별도과정 없이 활용하는 것으로 서버 상에서 거의 동시에 계산작업을 수행해 대량의 데이터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켜서 처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계산속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박철홍 SK C&C 인더스트리 사업부문장은 "이번 시스템이 구축되면 신용보증재단의 각종 신용보증과 채권 관리 등 각종 업무에 대한 유기적 연계 및 통합 관리 체제가 마련 될 것" 이라며 "이번 시스템이 지역의 소상공인과 서민에게 보다 빠르고 안전한 신용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