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경호원 시각장애인 일일 수호자로 활동
상태바
ADT캡스 경호원 시각장애인 일일 수호자로 활동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캡스 경호팀, 흰지팡이의 날 재활복지대회 자원봉사 참여

ADT캡스의 전문 경호팀이 13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제36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재활복지대회’에 참여해 시각장애인들의 원활한 행사 참여를 돕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ADT캡스의 경호팀은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 경호팀으로서 1988년부터 20여년이 넘게 국내외 유명 VIP들의 신변보호를 위한 경호를 맡아온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베테랑이다.

ADT캡스 경호팀은 이날 행사를 돕기 위해 참여한 100여명의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시각장애인들의 행사장 길 안내를 돕고 일거수일투족을 챙기는 등 행사에 참여한 시각장애인들의 일일 경호원이 되어 참가자들의 안전을 책임졌다.

▲ ADT캡스 경호팀이 13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제36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재활복지대회’에 참여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재활복지대회’는 시각장애인의 단합과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흰지팡이 헌장 낭독, 노래자랑, 경품 행사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재활복지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시각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참여했지만 오히려 그들로부터 따뜻한 배려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ADT캡스 경호팀은 누군가를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경호라는 직업적 특성을 적극 활용해 사회적 약자를 도울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ADT캡스 경호팀은 해마다 어린이 안전 교육 ‘세이프티스쿨’, 호신술 강의, 심폐소생술 교육 등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