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데이터 실시간 통합 분석으로 고객 맞춤 마케팅 지원한다
상태바
SK텔레콤, 데이터 실시간 통합 분석으로 고객 맞춤 마케팅 지원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통합 마케팅 솔루션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출시…최적화된 마케팅 활동 지원

SK텔레콤은 기업의 고객 마케팅 활동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인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을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은 오프라인, 모바일 등 각 채널에 국한된 고객 데이터를 제공해왔던 기존 마케팅 솔루션과는 다르게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실시간 분석해 제공해주는 솔루션이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하는 기업은 고객 개개인이 어떤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지 파악한 후 맞춤화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구매 의향이 없는 고객을 가망고객으로 만들고 실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 활동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가방을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시작한 고객에게 기존 구매 행태 분석을 통해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정보도 추가로 제공해주는 방식이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은 ▲고객 데이터 통합 ▲고객 분석·세분화 ▲캠페인(마케팅 자동화) 설계·시행 ▲마케팅 콘텐츠 관리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여기서 마케팅 자동화는 기업의 종합적 마케팅 전략의 방법론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하기 위해 각종 마케팅 방법과 기법을 자동화하는 전략을 말한다.

고객 데이터 통합 기능은 POS(Point of Sales),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와 고객 소통 채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객 경험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이며 고객 분석·세분화 기능을 통해 통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타깃 고객 선정이 가능하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적용하는 기업은 캠페인 설계·시행 기능을 통해 선정된 고객 군을 대상으로 맞춤화된 캠페인·실시간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시행된 캠페인의 성과도 분석할 수 있다. 또 마케팅 콘텐츠 관리 기능을 통해 SMS·웹·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활용할 콘텐츠 디자인 작업·저장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통 채널별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허일규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최근 기업에서는 고객 개개인에 맞춤화된 마케팅 활동이 강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접근이 필요하다”며,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고 인지-체험-구매-사용에 이르는 고객 구매 전체 과정에서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지원해 사용 기업의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하고 싶은 기업은 SK텔레콤 기업 고객 웹사이트 SKT 비즈티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