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
상태바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0.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억으로 다가서려는 사랑!…늦가을, 깊은 사색으로 물들인다!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국제영화평론가협회상 수상작으로 상영 당시 시적인 메시지가 담긴 제목, 그리고 기억과 시간, 사랑에 관한 판타지로 주목을 받은 작품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수입/배급: 알토미디어 | 감독: 사피 야즈다니안 | 출연: 레일라 하타미, 알리 모사파)가 11월 개봉을 확정했다.

부산국제영화제 및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국내외 평론가들과 씨네필 관객들에게 작품성을 인정받은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는 20년간의 프랑스 생활을 접고 고향인 이란에 돌아온 골리(레일라 하타미)가 자신이 기억하는 옛 모습 그대로 머물러 있는 마을과 사람들 사이에서 전혀 잊고 있던 그녀 자신의 모습과 기억에 존재하지 않는 한 남자 파하드(알리 모사파)를 만나 사라진 한 조각의 퍼즐과 같은 기억들을 모아 또 다른 기억들을 새겨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영화다.

11월 개봉고지와 함께 공개된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 티저 포스터는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를 통해 베를린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레일라 하타미의 이국적인 매력과 함께 창 너머 어딘가를 응시하는 듯한 그녀의 시선과 ‘머물지도 떠나지도 못한 채 흘러가는’ 카피가 더해져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 영화 제목이 주는 시적이면서도 이 가을과 어울리는 깊은 사색이 담긴 영화의 감성을 그대로 전한다.

평론과 영화 연출을 통해 그만의 독특한 스토리텔링을 구축하고 있는 신예 감독 사피 야즈다니안 감독의 연출과 제 50회 칸영화제 당시 모두의 예상을 깨고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체리 향기’ 촬영 감독 호메이윤 파이바가 만나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를 통해 시간, 기억, 그리고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판타지적인 접근으로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시간을 여행하는 듯 한 뛰어난 연출력을 선보인다.

늦가을의 깊은 사색의 시간을 선사하는 영화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는 11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 영화정보

제 목 :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

원 제 : Dar donya ye to saat chand ast?

영 제 : What's the Time in Your World?

감 독 : 사피 야즈다니안

주 연 : 레일라 하타미, 알리 모사파

제 작 : 프랑스, 이란

러닝타임 : 101분

관람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 르 : 드라마

수입·배급 : 알토미디어

개봉일 : 11월 개봉 예정

페이스북 : facebook.com/altomedia

트위터 : twitter.com/altomediafilm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altomediafilm

공식블로그 : blog.naver.com/altomedialtd

■ 시놉시스

같은 시간을 살아가지만 전혀 다른 기억을 간직한 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

“난 아무것도 기억이 안 나는데...”

보낸 이가 적혀 있지 않은 사진 한 장의 출처를 쫓아 20년 동안의 프랑스 생활을 접고 자신이 살던 마을로 돌아온 골리. 그런 그녀가 기억하지 못하는 수 많은 과거를 세세하게 기억하는 액자 장인 파하드를 만나 예상치 못한 순간들을 만나게 되는데…

“꿈에서 항상 넌 떠나고 난 남겨지지”

오랜 시간 동안 첫사랑이었던 골리의 흘러간 시간과 사라진 기억을 그대로 붙잡고 간직하고 있는 파하드. 그런 그를 알아보지도 못하는 그녀에게 그만의 방식으로 그녀가 잃어버린 기억들을 하나씩 찾아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