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지배구조 우수기업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안랩, 지배구조 우수기업 ‘최우수상’ 수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13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15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배구조 우수기업은 한국거래소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매년 모든 한국거래소 상장 법인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배구조 및 사회책임경영, 환경경영 등을 종합 평가하고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안랩은 지난 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2008년 첫 수상 이래 7회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권치중 안랩 대표(오른쪽)가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 함께 ‘2015 지배구조 우수기업’ 최우수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랩은 2005년에 CEO와 이사회의 역할을 분리해 견제와 균형이 가능한 지배구조를 갖췄다. 또한 이사회 내에 감사위원회와 평가보상위원회를 설치하고 두 위원회를 모두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이러한 위원회 활동의 독립성으로 선진 지배구조가 유지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안랩은 창립 이래 개인용 백신 V3 라이트 무료 배포, 디도스 공격 등 국가적 사이버 재난시 솔선수범해 위기를 돌파하는 등 사회적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청소년 무료 IT 교육 ‘V스쿨’, 여러 대학과 산학협력 등 적극적인 지식 기부로 미래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역기반 기업 사회공헌연합 ‘판교CSR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참여해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도 나서고 있다.

안랩은 판교 사옥을 일회용품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친환경 업무 환경으로 조성하고 IT 기반 에너지 관리 솔루션 운영 등으로 에너지 절감을 실천하고 있다.

권치중 안랩 대표는 “안랩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투명경영 및 지배구조 모범 기업의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