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감시 사업 토털 솔루션 수주 영업 전개
상태바
영상 감시 사업 토털 솔루션 수주 영업 전개
  • CCTV뉴스
  • 승인 2009.06.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VSS 영업지점 김철수 지점장
삼성전자 VSS(Video Security System) 영업지점이 세계 수준의 영상 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토탈 영상감시 솔루션 수주 영업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지금까지의 단품을 기반으로 하는 영업에서 여러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기존의 단품 판매에서 지능형, 토털 솔루션 등 사업 강화에 적극 나서게 된 이유와 전략사회구조가 복잡 다변화되면서 안전에 대한 니즈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시큐리티 분야는 현대에서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흐름이다. CCTV는 약방의 감초같이 시큐리티사업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제품으로 성장 가능성이 크고 고수익 창출이 가능한 사업이다.
CCTV의 진화 방향이 네트워크, 지능화 및 토탈 시큐리티 솔루션으로 진화되면서 최첨단 IT 기술 적용이 필요하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가전, 반도체 등을 기반으로 한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영상감시 사업에 필요한 영상 기술과 통신 기술, 인식 기술 및 메모리 등 여러 핵심 기술이 유용하게 이용될 것이다. 삼성전자의 B2B사업이 대폭 강화되면서, CCTV를 기반으로 한 영상보안사업 또한 회사에서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 등을 통하여 B2B사업의 전략사업으로 키워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삼성전자 VSS 사업팀의 영상 감시 제품들은 어떠한 기술적 흐름을 반영하고 있는가소비자의 니즈와 환경 변화의 흐름에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지금까지는 단품에 기반한 사업이 중심에 있었지만 곧 통합 제어 및 컨버전스 솔루션이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IP, 통합, 지능화를 가속화 시키고 애플리케이션의 외연을 넓히고 있다. 예를 들면 IP 제품의 연결성과 인텔리전트 비디오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RTLS 기반의 위치 확인 솔루션 사업 등을 전개하는 것이다.카메라의 경우 최근 삼성전자는 A1 DSP칩을 탑재한 카메라를 출시하였으며, 곧 전 카메라의 라인업이 교체 될 것이다. A1 카메라는 600본 이상의 해상도 및 여러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CCTV 카메라의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한국 내 영상감시 산업의 특징은 무엇인가?유통채널 측면에서 보면 CCTV산업은 지역별로 주변 상권을 커버하는 전자제품 대리점과는 달리 모든 유통점이 전국을 커버하는 전국상권으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유통점이 여러 메이커 제품을 취급하는 혼매점(양판점) 형태이다. 이는 시장규모가 작은 이유도 있지만 어느 특정 메이커의 제품만으로는 설치공사에 필요한 라인업이 구성되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 건물에 CCTV를 설치한다 하더라도 설치장소마다 필요한 기능이나 가격적인 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한 회사의 제품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렵다.

CCTV는 설치의 특수성을 갖고 있으며 금융, 방범, 스쿨죤, 오피스, SOHO 등 설치 장소마다 원하는 솔루션이 다 다르기 때문에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니치마켓이 무궁무진하며 이러한 이유로 대량생산에 기반한 대기업들도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아직까지 절대 강자가 없다. 전문 조사 기관의 자료에 의하면 세계 1위 업체의 M/S가 5~6% 수준이다.삼성전자 VSS솔루션 영업지점의 전략 및 비전우선 전문 유통점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여기에 삼성전자의 강점인 전국 유통 조직과의 연계를 통하여 유통채널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단순한 제품 판매만으로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삼성전자는 첨단 기반 기술 및 유통 인프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VSS 솔루션 영업지점은 단품사업은 물론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큐리티 관련된 토털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  

현재까지의 영상감시 사업은 산업시장에만 국한되어 왔는데 CCTV산업이 활성화되고 시장이 대폭 성장하기 위해서 홈시장 등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CCTV업계의 1위 업체이다. 영상보안업계의 리딩 컴퍼니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앞으로는 국내시장에서도 지금보다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영업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며, 삼성전자 VSS 사업에 대해서도 고객에게 잘 알리기에 힘쓸 것이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