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리더십 강화
상태바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리더십 강화
  • 이광재
  • 승인 2013.04.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가 새로운 HP 블레이드 시스템(HP BladeSystem), 컨버지드 스토리지(HP Converged Storage) 및 네트워킹 솔루션(HP Networking Solutions)을 비롯해 IT 투자 수익(ROI)을 증대시키고 기업이 운영보다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HP Services)를 더욱 강화한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P Converged Infrastructure)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빅 데이터, 소셜 미디어와 모빌리티로 인한 IT 업계의 전환점은 최고 정보 책임자인 CIO에게 제한된 자원으로 IT와 기업의 목표 조율은 물론 고객과 파트너사와 직원들의 기대치를 충족시켜야 하는 새로운 과제를 제시한다.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포트폴리오는 이와 같은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HP는 800만대 이상의 가상 연결 포트를 제공했으며 700만개 이상의 HP 인사이트 매니즈먼트(Insight Management) 라이선스를 발급했다. 또한 HP는 40페타바이트(petabytes) 이상의 블레이드 스토리지와 5000만개 이상의 스위치 포트를 출하했을 뿐만 아니라 약 900명에 달하는 HP 클라우드시스템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및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오픈형 표준 기반 이기종(heterogeneous) 접근법 ▲전세계 고객을 지원한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을 통해 입증된 HP의 전문성과 더불어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기반의 완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4500명의 HP 얼라이언스원(AllianceOne) 회원 및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 ▲IT 관리 간소화, IT 투자 최적화를 통한 투자수익 증진과 최고의 고객 경험을 보장하는 HP 및 공인 파트너에 의한 포괄적인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짐 메리트 HP 엔터프라이즈 그룹 아시아 태평양-일본지역 담당 수석 부사장은 "HP는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개념을 최초로 제시하고 개척했다"며 "HP는 이러한 성취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포트폴리오에 대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상화는 기업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가트너에 따르면 2016년에는 서버 작업의 약 82%가 가상 환경에서 실행될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가상화 환경의 확대는 관리 복잡성 및 운영 비용의 문제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HP 프로라리언트 포트폴리오 내 핵심 솔루션인 새로운 HP 블레이드시스템 c7000 플래티넘 인클로저(BladeSystem c7000 Platinum enclosure)는 가상화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리소스의 성능과 효율성, 가용성을 향상시킨다. 그 결과 조직은 데이터 센터 운영비용을 최대 68%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제적인 데이터 센터 운용은 장기 투자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하고 규모 확장과 성장을 지원한다.

HP 블레이드시스템 c7000 플래티넘 인클로저는 블레이드 스위치의 가장 짧은 포트간 대기 시간을 지원하는 새로운 SX1018 HP 이더넷 스위치(SX1018 HP Ethernet switch)를 탑재해 기존의 스위치보다 4배 이상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HP는 실시간에 가까운 성능을 위한 40GB 다운링크를 각 블레이드 서버에 제공해 고성능 클러스터나 금융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또한 HP의 새로운 블레이드 워크스테이션인 HP 프로라이언트 WS460c 젠8은 가상화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고밀도 3-D 그래픽 및 블레이드 서버 당 8개의 GPU로 구현하는 블레이드 인프라스트럭처로 호스트 블레이드 당 4배 이상의 사용자를 지원해 이전 세대 대비 사용자 당 최대 60%까지 절감된 비용을 실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데이터의 증가와 성능 기대치는 레거시 스토리지 아키텍처의 업그레이드를 요구하며 최신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아키텍처로의 전환은 채널 파트너에게 수십억 달러의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HP 스토어버츄얼(HP StoreVirtual) 스토리지는 HP 프로라이언트 하드웨어와 함께 VSA (Virtual Storage Appliance: VSA) 소프트웨어나 CSA(Converged Storage Appliance)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HP는 7년 이상 VSA를 출하했으며 전세계에 15만개 이상의 VSA를 지원하고 있다.

HP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사용의 가속화를 위해 HP 프로라이언트 젠8 기술에 기반한 두 개의 새로운 HP 스토어버추얼(StoreVirtual) 스토리지 시스템을 발표했다. 특히 가상화 환경의 기업을 위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모두 향상시키는 HP 스토어버추얼 스토리지 시스템은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성능과 용량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HP 스토어시스템(HP StoreSystem)은 채널 전용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신속한 배치를 위해 사전에 랙에 장착된 HP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HP 3PAR StoreServ Storage) 및 HP 스토어원스 백업(HP StoreOnce Backup) 시스템을 결합한다. 단일 시스템에서 주요한 블록 및 파일 스토리지와 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HP 스토어시스템은 이제 모든 HP 3PAR 플랫폼과 VM웨어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포함하며 효율성과 기민성을 극대화한다.

HP 테크놀러지 서비스(Technology Services)를 통해 기업은 IT 환경의 간소화와 통합, 자동화를 실현하여 조직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수익 창출 시간을 가속화할 수 있다.

HP 기술 서비스는 HP 프로액티브 인사이트 익스페리언스(Proactive Insight experience)를 통해 기업의 사전 대응적 조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작업의 자동화와 관리를 수행해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사용자 100명 당 평균 3만2000달러의 생산성을 구현한다.

HP 프로액티브 인사이트 익스페리언스는 사전 대응으로 문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고급 기술 전문 인력과 직접 연락할 수 있는 HP 프로액티브 캐어(Proactive Care)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관리 포털 HP 인사이트 온라인과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를 원격으로 모니터하는 HP 인사이트 원격 지원을 포함한 혁신 지원 및 관리 기술을 통해 구현된다.

HP는 2016년에 직원의 2/3가 스마트폰을 소유하게 될 것이고 40%가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작업하는 스마트 워크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예측한다. 하지만 오늘날의 레거시 인프라는 두 개의 분리된 네트워크로 유선과 무선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운영의 복잡성과 보안 문제를 야기한다.

HP는 이와 같은 잠재적 문제점 해결을 위해 점점 증가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통합 유·무선 관리는 물론 유·무선 연결용 단일 네트워크를 만드는 스위칭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HP 네트워킹 혁신은 단일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장치 온보딩(on-boarding) 및 프로비져닝 기능,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기술을 사용하는 보안 자동화, HP 플렉스네트워크 아키텍처(FlexNetwork architecture)의 혜택을 보다 더 확장하는 이동성 연결 서비스를 포함한다.

레거시 인프라에서 네트워크 확장성을 두 배로 증가하기 위해 새로운 오픈 플로우를 지원하는 HP 2920 스위치 시리즈(OpenFlow-enabled HP 2920 Switch Series)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최대 45%까지 가속화하면서 성능은 100%까지 향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HP 830 유니파이드·WLAN 스위치는 별도의 스위치 및 컨트롤러 등 기존 네트워크 액세스 장치의 구입 필요성을 최대 50%까지 감소시키면서 최대 1000개의 무선 장치를 지원한다.

HP는 고객에게 최적의 확장가능한 유·무선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HP 플렉스네트워크 설계 및 검증과 HP 무선 LAN 라이프 사이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입증된 HP 플렉스네트워크 구조를 기반으로 검증된 상호운영 을 지원하는 높은 수준의 설계 및 장치 구성을 제공한다.

한편 HP의 프리미어 미국 고객을 위한 행사 HP 디스커버가 라스베가스에서 6월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