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인트린직ID, 가장 안전한 하이엔드 FPGA 개발 협력
상태바
알테라-인트린직ID, 가장 안전한 하이엔드 FPGA 개발 협력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0.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와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 기술 업체 인트린직ID(Intrinsic-ID)가 알테라 스트래틱스 10 FPGA 및 SoC에 첨단 보안 솔루션을 통합하기 위해 공동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 Physically Unclonable Function) 기반 키 스토리지는 오늘날 많은 방위 및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능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결합하면서 시스템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필수적인 요건이 되고 있다.

▲ 스트래틱스10 FPGA 및 SoC에 인트린직ID PUF 기술의 통합은 디바이스의 보안 기능을 크게 강화해 시스템에 사용되는 모든 구성요소에 대한 증가하는 보안요구를 대처할 수 있게 한다.

스트래틱스10 FPGA 및 SoC에 인트린직ID PUF 기술의 통합은 디바이스의 보안 기능을 크게 강화해 시스템에 사용되는 모든 구성요소에 대한 증가하는 보안요구를 대처할 수 있게 한다.

오늘날 FPGA 및 SoC FPGA는 정교하고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점점 더 증가하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최첨단 하드웨어 보안 기술이 요구된다. 인트린직ID의PUF 보안 솔루션은 고유의 민감한 설계 정보를 개별적인 각 디바이스의 고유한 물리적 특징에 결합함으로써 스트래틱스10 FPGA 기반 시스템에 강력한 탬퍼링 방지 보호를 추가한다.

또한 하드웨어 기능과 소프트웨어를 PUF에 결합해 강력한 디바이스 인증 방법과 복제에 대한 보호를 제공한다. PUF 기술을 탑재하고 보안 관리를 위한 보안 디바이스 관리자(SDM)를 이용하는 스트래틱스10 FPGA 및 SoC는 다중 계층 보안과 파티션된 IP 보호가 필수적인 군사, 클라우드 보안 및 IoT 인프라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알테라와 인트린직ID의 이번 협력으로 스트래틱스10 FPGA 및 SoC 사용자는 그들의 설계에서 다양한 보안 용도를 위해 인트린직ID의 PUF 기술을 라이선싱할 수 있다. 또한 미국 고객을 위한 인트린직ID와 지원 파트너 엔도섹(EndoSec)에 의한 고객 및 사용자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