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新 양방향 고객 참여 마케팅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테라데이타, 新 양방향 고객 참여 마케팅 관리 솔루션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4.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기존 데이터 통합 분석 기반

한국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박진수)가 새로운 통합 마케팅 관리(IMM) 솔루션인 '양방향 고객 참여(Interactive Customer Engagement, 이하 ICE)'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라데이타의 ICE 솔루션은 다양한 테라데이타 솔루션의 강점을 결합해 마케터들이 빅데이터, 디지털 및 기존 데이터를 활용해 일관된 개인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고객 및 잠재 고객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해주며 궁극적으로 전체적인 브랜드 경험 강화, 고객 충성도 제고, 매출 증대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이 솔루션은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전달, 행동 및 상황인식(contextual) 데이터, 포괄적 예측 분석에 실시간 메시징을 가져와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다양한 채널에 관련된 실시간 메시지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통합 마케팅 분야에서의 테라데이타의 위상을 확고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몇 년간 마케터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함으로써 인지도가 높은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고 이러한 제품의 광고 및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초점을 맞춰왔다. 그러나 오늘날과 같은 데이터 주도적인 경제에 살고 있는 고객들은 다른 무언가를 원하고 있으며 방법이나 시간에 관계없이 분명하고 완벽하며 개인화된 양방향적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마케터들은 모든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며 디지털 채널 및 전통적 채널에서 사용 가능한 풍부한 통찰력을 활용해 한층 개인화되고 인텔리전트한 1:1 메시징을 전달함으로써 고객 및 잠재고객과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다릴 맥도널드 테라데이타 애플리케이션(前 아프리모) 사장은 "고객들은 웹 사이트, 콜센터, 또는 매장 캐셔와만 상호 작용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전체, 즉 모든 채널들을 통해 전체 비즈니스와 만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방식이로든 고객들은 기업의 브랜드와 접촉하는 방식을 정하게 되며 그곳이 바로 마케터들이 고객 충성도 강화 및 지속적인 고객 관계 수립을 위해 고객과 만나야 하는 접점이다"며 "테라데이타의 새로운 양방향 고객 참여 솔루션을 통해 마케터들은 이 같은 작업을 즉시 실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테라데이타의 ICE 솔루션은 데이터 디스커버리 플랫폼(테라데이타 애스터), 빅데이터 분석 웨어하우스(테라데이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 실시간 의사결정 엔진(실시간 양방향 매니저), 이벤트 기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분석 인텔리전스 다운스트림 전달 능력(캠페인 매니저 및 디지털 메시징 센터) 등을 포함해 테라데이타의 가장 강력한 기술들을 모두 통합하고 있다.

즉, 이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고객 통찰력을 채널간 실시간 메시지 전달로까지 확장시키는 고확장성 통합 솔루션이다. 또 다른 방식으로는 빅데이터 역량 + 최신 데이터 전달 + 행동 및 상황인식 데이터 + 포괄적 예측 분석 + 실시간 메시징 = 비즈니스 결과 최대화로 표기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의 ICE솔루션은 2013년 2분기말에 사용이 가능하다. 테라데이타의 새로운 데이터 주도 마케팅 솔루션이 기업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디지털 마케팅 마이크로사이트(sites.aprimo.com/Digital_Marketing/Default/.ashx)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