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에스원, 어린이집 CCTV 업무 협력…전용 상품 출시
상태바
티브로드-에스원, 어린이집 CCTV 업무 협력…전용 상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13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가 어린이집 CCTV상품 출시를 위해 에스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5월에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전국의 모든 어린이 집은 오는 12월18일까지 CCTV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현재 전국 어린이 집은 약 4만3000개소에 달하고 이 중 3만개소는 아직 CCTV가 미설치돼 있는 상황이며, 기존에 설치된 1만 3천개소도 법적 기준에 미달할 시에는 보완 설치해야 한다.

▲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가 어린이집 CCTV상품 출시를 위해 에스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티브로드와 에스원은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어린이집CCTV 설치부터 유지보수까지 포괄적인 협업을 통해서 어린이집에 CCTV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티브로드는 기존에 보유한 영업 인프라를 통해 CCTV 판매에 나서며 에스원은 티브로드에 CCTV를 제공하고 설치 및 AS를 담당한다.

티브로드는 에스원을 통해 HD급 130만화소(알뜰형)와 풀HD급 210만 화소(경제형) 등 어린이집 CCTV상품 두 가지 모델을 출시했다. 두 모델 모두 최소 60일 이상 동영상 저장이 가능하며 적외선 기능이 탑재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아울러 향후 양사는 어린이집 CCTV 판매사업 외에도 수도권, 부산, 대구, 천안 등 전국 22개 권역 내 소상공인·소호사무실, 병원, 숙박업소, 일반법인, 아파트 등에 방송·통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출동·보안서비스까지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한수환 에스원 법인영업팀장(상무)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에스원의 첨단 기술력이 적용된 CCTV를 더욱 많은 어린이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더욱 뛰어난 CCTV 개발로 어린이집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영일 티브로드 영업총괄은 “어린이집 CCTV 설치는 정부·지자체 예산이 지원되는 공공사업 성격을 띠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은 티브로드의 지역기반 영업 인프라와 에스원의 첨단 기술력을 결합해 국가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기업이 제휴한 사례”라고 강조했다.

이어 “양사가 각자의 강점을 활용해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