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로보틱스·친환경 솔루션 확대…올해 620억 매출 달성
상태바
알에스오토메이션, 로보틱스·친환경 솔루션 확대…올해 620억 매출 달성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1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제어 전문회사인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로봇모션 및 센서 분야의 신제품 출시 및 PCS(Power Conversion System, 전력변환장치) 분야의 태양광, 풍력 등 신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올해 25% 이상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지난해 매출액은 498억원, 올해 예상 매출액은 620억원이다. 이 회사는 현재 고성능 서보 모션 및 소프트웨어 로봇제어기 등 로봇 관련 국책 과제를 수행 중에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로봇 모션, 센서 및 친환경 플랫폼 기반 신제품을 다수 출시했다.

또한 로봇제어기, 센서, PCS 분야로 사업을 확대 중에 있다. 특히 PCS 분야의 태양광, 풍력,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시스템) 등으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은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모션 및 센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 및 PCS 분야의 원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모션·센서·PCS 등의 미래산업 시장 진출로 연평균 15% 이상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산업용 제어 전문회사로 지난 2010년 글로벌 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에서 분사돼 3년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으며 현재 로봇제어기, 센서, PCS 분야로 사업을 확대 중에 있다. 미국 로크웰오토메이션, 일본 야스가와, 현대중공업 등이 주요 고객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