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윈도, 2개월 연속 월 거래액 100억원 돌파
상태바
네이버 쇼핑윈도, 2개월 연속 월 거래액 100억원 돌파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소상공인·네이버페이·네이버 톡톡 시너지 효과로 지속 ‘성장중’

네이버 쇼핑 020 플랫폼 ‘쇼핑윈도(구 샵윈도)’가 지난 8월, 9월 2개월 연속 월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네이버가 오프라인 매장의 검증된 물건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윈도로 지난 8월, 9월 2개월 연속 월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9월 총 거래 규모는 지난달 대비 53% 증가했고 월 1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소상공인도 8명에 이른다는 설명이다.

▲ 네이버 쇼핑 020 플랫폼 ‘쇼핑윈도’가 지난 8월, 9월 2개월 연속 월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쇼핑윈도에는 전국에 퍼져 있는 패션·잡화·인테리어 등 소규모 매장, 농수산물 산지, 백화점(매장 별), 아울렛(매장 별) 등 2700개 오프라인 매장의 20만여 개의 상품이 등록돼 있다.

회사 측은 지난 1월 대비 각 분야별 전문관의 9월 거래 실적을 살펴보면 패션, 잡화를 주력으로 하는 백화점, 아울렛, 스타일윈도는 4배, 홈앤데코, 핸드메이드 분야의 리빙윈도는 8배, 전국 산지의 신선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프레시윈도는 50% 성장하는 등 전체 영역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현재 단골을 1만명 이상 확보한 쇼핑윈도 내 매장도 37개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회사 측은 이러한 성장에 간편 결제 네이버페이와 가벼운 채팅 플랫폼인 네이버 톡톡(구 1:1쇼핑톡)과의 시너지가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말 네이버페이 정식 출시 이후, 쇼핑윈도에 입점한 매장의 네이버페이 적용 비율은 50%에서 70%로 증가하며 쇼핑윈도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12월 처음 도입돼 오프라인 매장 직원과 실시간 대화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톡톡의 경우에도 채팅에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이 80%에 육박하는 매장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백화점, 아울렛, 플리마켓 입점에 이어 지난달 1일 다양한 뷰티 아이템들을 판매하는 뷰티윈도를 오픈하고 이번 달 7일 유아, 아동 관련 상품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키즈윈도를 오픈하는 등 쇼핑윈도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작업도 추진중이다.

이윤숙 네이버 커머스컨텐츠 센터장은 “8, 9월이 쇼핑에서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쇼핑윈도 시리즈는 전국의 소상공인, 네이버페이, 네이버 톡톡과 시너지를 일으키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쇼핑윈도 시리즈가 O2O 쇼핑의 정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