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홍채 인식 이미지 센서, 신차원 모바일 기기 보안 기능 제공
상태바
도시바 홍채 인식 이미지 센서, 신차원 모바일 기기 보안 기능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모바일 기기에서 홍채 인식을 지원하는 근적외선 2.1 메가픽셀(MP) BSI(후면 조사) CMOS(상보형금속산화반도체) 이미지 센서인 ‘T4KE1’을 출시한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및 PC 등 모바일 기기의 접속 보호 및 정보 보안을 위해 사용자 인증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비밀번호 입력이지만 지문 인식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 T4KE1은 1/7.3인치 광학 포맷과 1080p 해상도의 이미지를 60fps속도로 출력하는 2.1MP 1.12um의 BSI CMOS 이미지 센서다.

홍채 인식 방식은 비밀번호의 분실이나 도용 관련 위험성이 없어서 더 강력히 보호하기 때문에 다른 방식 보다 더 우수하고 안전한 보안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바는 이같이 증가추세 있는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홍채 인식을 위한 근적외선 CMOS이미지 센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4KE1은 1/7.3인치 광학 포맷과 1080p 해상도의 이미지를 60fps속도로 출력하는 2.1MP 1.12um의 BSI CMOS 이미지 센서다. 이 이미지 센서 신제품은 픽셀 구조에 있는 컬러 필터를 제거해 근적외선 스펙트럼 내의 민감성을 높이기 때문에 기존 CMOS이지미 센서 보다 더 민감하게 이미지를 인식한다. 모바일 기기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병렬 인터페이스가 통합을 용이하게 해 준다.

도시바는 고객사들이 모바일 기기의 평가에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T4KE1과 함께 참고 카메라 모듈을 제공한다. 또 도시바는 고객사들이 전체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더욱 얇고 작은 모바일 기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참고 카메라 모듈과 기술 지원을 위한 디자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