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전통 이티폰, “전화 및 화상영어 업체 선택, 강사 퀄리티 확인 후에 해야”
상태바
9년 전통 이티폰, “전화 및 화상영어 업체 선택, 강사 퀄리티 확인 후에 해야”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0.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대한민국에서 제2의 외국어로 영어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효율성과 전문성을 지닌 영어교육에 대한 필요성에 대한 인식 역시 높아지고 있다. 영어가 취업과 비즈니스에 있어 필수조건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이에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영어교육으로 전화영어, 화상영어가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이런 인기에 편승해 무조건적으로 저렴한 전화영어가격만을 내세워 회원을 모으려고 하는 원어민전화영어 영세업체들이 많아지고 있어 업계의 우려를 사고 있다. 전화영어와 화상영어에서 기본적인 요건이라고 할 수 있는 좋은 강사와 통화음질, 화질 등의 시스템을 충족시키지 못한 채 광고를 통해 필리핀전화영어, 미국전화영어, 원어민화상영어, 필리핀화상영어를 찾는 소비자를 현혹시켜 가입을 유도해 많은 이익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9년 전통의 화상영어, 전화영어순위 1위기업인 이티폰(www.et-phone.co.kr) 관계자는 “당장의 이익만 쫓으려는 영세한 화상영어 및 전화영어추천 업체들이 실력이 부족한 신입강사들을 아주 저렴한 임금에 채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강사들은 단돈 1만원이라도 월급을 더 주는 회사로 수시로 옮기기 때문에 강사변경이 매우 잦다”고 지적했다.

현재 필리핀 마닐라의 올티가스 같은 지역에서는 최근 중국, 일본의 화상영어 및 전화영어 붐으로 인해 많은 강사 교육센터들이 들어서고 있는 실정이다. 이들 업체들은 자국 소비자의 높은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전화영어회화 수준이 좋은 소위 A급 강사들에게 높은 임금을 제시하며 영입경쟁을 벌여 전체적으로 강사의 임금이 높아졌다.

실제로 1~2년 전에 고용할 수 있었던 수준의 강사들을 계속 채용하려면 환율 등을 감안해도 최소 20~40% 이상 높은 임금을 제시해야 할 정도로 강사월급이 많이 올랐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가 전하는 현지 사정이다. 전체적으로 필리핀전화영어가격, 원어민화상영어가격이 예전과 비교하여 오를 수밖에 없는 환경인 셈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1~2년 사이에 화상영어가격, 전화영어가격 비교경쟁의 부담을 겪고 있는 많은 한국계 업체들이 주변에 명문대학들이 몰려 있어 좋은 강사들이 많고, 전기와 인터넷환경이 좋은 올티가스 지역을 떠나, 세부, 바기오, 수빅, 클락 등의 지방으로 대거 이전, 영어실력이 떨어지는 임금이 싼 강사나 파트타임 강사들로 회사를 운영하는 바람에 점점 필리핀전화영어, 원어민화상영어 자체에 대한 불신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최근에는 오픽전화영어, 토익스피킹전화영어, 영어면접 등 자격시험을 보기 위한 콘텐츠들도 주목받고 있는 만큼 전문가들은 이런 현상에 대한 경계가 더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어 “스카이프전화영어, 스카이프화상영어 등 스카이프 무료메신저를 이용하여 수업하는 경우 음질과 화질이 좋지 않아 화상, 전화영어효과가 많이 떨어지지만 최근에는 이를 모르는 고객들에게 전화영어가격 싼곳, 저렴한곳이라고 현혹하여 가입을 유도하는 이런 영세업체들까지 난립하고 있다”고 말하며, 업체 선정전에 포털사이트에서 전화영어1위, 전화영어가격비교, 전화영어후기, 화상영어후기, 초등화상영어순위, 미국전화영어, 북미전화영어, 필리핀화상영어비교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정확한 정보를 얻은 후 업체를 선정할 것을 당부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전화영어, 화상영어추천 업체인 이티폰은 여성소비자가 선정한 2015년 프리미엄브랜드 전화 및 화상 교육분야에서 1위, 2015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화상영어/전화영어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확실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티폰 관계자는 “기업의 품질을 직접적으로 알리는 강사의 퀄리티를 최우선시하여 고객을 감동시켜야 전화영어순위, 화상영어순위에서 업계 1위인 선두 자리를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하며 “그 동안 다른 전화영어 및 화상영어 업체들과 비교하여 항시 강사들에게 최고의 임금을 지급하겠다는 ‘최고임금 지급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기본 영어회화 과정인 성인기초영어나 왕초보영어, 생활영어를 지도하는 강사뿐만 아니라 비지니스, 프리토킹, 병원영어, 간호/보건회화, 호텔/관광회화 등을 지도하는 강사들까지 전체강사를 소위 A급 수준의 강사로 채용하고 콘텐츠와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 등을 인정받아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티폰은 모든 수강생들에게 매주 발행되는 영자신문과 온라인학습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스케줄변경, 교재보기, 피드백 녹음파일 듣기 등 홈페이지 내 강의실과 동일한 기능이 가능한 모바일웹(m.et-phone.co.kr)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동종업계 중에서 유일하게 영작교정 전담강사를 별도로 두고 무료로 1-2시간이내에 영작교정이 이뤄지게 해 대단한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시스템이 저연령 수강생들에게도 어필을 하고 있어 어린이화상영어, 초등화상영어추천 업체로 소개가 되고 있기도 하다.

특히 최근에는 어린이 청소년 영자신문인 주니어타임즈나 키즈타임즈, 틴타임즈, 엔이타임즈, 타임포키즈, 주니어헤럴드 등을 활용한 영자신문토론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티폰의 영향력은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이티폰 관계자는 또 “일부 영세업체들이 전화 및 화상수업 용도에 맞는 온라인 수업용 교재를 자체적으로 제작 사용해야 학습효율이 높음에도 자금부족으로 자체 교재를 만들지 못하다 보니 오프라인 학원용도로 제작된 시중 원서교재인 Let's Go, Side by Side, Exploring English 등의 원서교재를 무단 스캔하여 사용하고 있다”며 주의를 요하면서 “이티폰은 퀄리티 높은 교재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티폰에서는 현재 필리핀 수업과 동일하게 미국 수업에 대해서도 첫수강시 10% 할인 및 3개월 수강 시 1개월, 6개월 수강 시 2개월의 무료추가 보너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