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컴포넌트, 인더스트리얼 실즈 PLC·패널 PC 판매 개시
상태바
RS컴포넌트, 인더스트리얼 실즈 PLC·패널 PC 판매 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0.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S컴포넌트가 오픈소스 하드웨어(OSH)의 장점과 공업 규격 제품의 신뢰성을 겸비한 인더스트리얼 실즈(Industrial Shields)의 PLC와 패널 PC 제품군 판매를 개시한다.

오픈소스 개발 보드의 유연성은 지난 수년간 전기 엔지니어용 설계 공정을 간소화했으며 특히 사물인터넷(IoT) 분야 최첨단 애플리케이션의 프로토타이핑 속도를 향상시켰다.

파울로 카노발 RS 글로벌 부문 자동화 및 제어기기 마케팅 전담 팀장은 “인더스트리얼 실즈와의 유통계약을 통해 산업 엔지니어들에게 즉시 설치가 가능한 오픈소스의 산업용 제품과 (오픈소스 개발 보드의)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 RS컴포넌트가 오픈소스 하드웨어(OSH)의 장점과 공업 규격 제품의 신뢰성을 겸비한 인더스트리얼 실즈(Industrial Shields)의 PLC와 패널 PC 제품군 판매를 개시한다.

인더스트리얼 실즈의 PLC와 패널 PC는 아두이노(Arduino),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허밍보드(Hummingboards) 등 가장 각광받고 있는 오픈소스 개발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정확히 동일한 형태로 프로그램됐다. 이 같은 특성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유연성을 갖춘 동일한 프로그래밍 코드를 이용, 프로토타입에서 산업용 제품까지 다양한 형태를 제작할 수 있다.

PLC 포트폴리오는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보드 기반의 ARDBOX 컴팩 PLC와 아두이노 메가 보드에 기반한 M-DUINO 이더넷 PLC로 구성돼 있다. 전 제품 모두 DC 12~24볼트의 공급전압에서 작동되며 아두이노 IDE 플랫폼을 통해 프로그래밍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다.

ARDBOX 컴팩 PLC는 2가지 버전으로 디지털, 아날로드, 릴레이 아웃풋 가운데 선택할 수 있는 20개의 I/O점을 탑재했다. M-DUINO 시리즈는 5가지 버전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58개의 I/O점을 갖추고 있다. 전 제품 모두 I2C 통신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수의 버전을 하나로 연결하는 I/O 확장이 가능하며 USB, RS232, RS485 커뮤니케이션 포트도 제공된다.

패널 PC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이 가능한 10.1인치 정전용량의 터치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으며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HummTOUCH 안드로이드와 HummTOUCH 리눅스는 ARM에 기반한 허밍보드의 단일보드 컴퓨터상의 인기 운영 시스템들을 선택할 수 있다.

라즈베리 파이를 기반으로한 터치베리 파이(TOUCHBERRY Pi)는 라즈비안 리눅스 운영 시스템으로 구동된다. 또한 이더넷, USB, SPI 시리얼 TTL, I2C 등 각종 통신 포트가 제공되며 프로세싱(Processing)에 기반한 아두이노 IDE를 사용하는 USB 포트를 통해 신속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