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서 88위 차지
상태바
화웨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서 88위 차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선정한 ‘2015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5)’에서 전년대비 15% 상승한 49억5200만달러(약 5조78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88위에 올랐다.

화웨이는 지난 2014년 중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94위로 진입한 데 이어, 올해에도 기록적인 성장률을 달성하며 브랜드 가치 성장을 이뤄냈다. 이러한 성과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강력한 기술력과 ‘고객중심’의 가치를 전달하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추진해온 결과인 것으로 분석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전세계적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력한 제품 및 브랜드 영향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화웨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메이트(Mate) 시리즈와 P시리즈는 중국, 서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남태평양 지역에서 안정된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아너(Honor)’ 브랜드로 대표되는 화웨이의 중가형 스마트폰도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 3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화웨이는 고객중심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매년 연 매출의 10%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하드웨어 기술 및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AC밀란, 영국의 아스널과 같은 전세계 유수의 축구팀과의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을 뿐 아니라 IT 기술과 패션의 융합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이탈리아의 포르나세티(Fornasetti)와 같은 세계 유명 패션 브랜드와도 협력하고 있다.

화웨이는 또한 미래 ICT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