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에게 힘이 되는 베스트 선물 아이템은?
상태바
취준생에게 힘이 되는 베스트 선물 아이템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0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들의 하반기 공개채용이 늘어나면서 취업준비생들이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한 설문조사 결과 취업준비생의 70% 이상이 명절연휴에도 취업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을 정도. 가족을 만나는 기쁨보다는 취업에 대한 걱정과 주변의 관심이 부담스러웠기 때문이다.

‘취업사춘기’라는 용어까지 등장할 정도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10월은 그 어느 때보다 응원과 격려가 필요한 시기다. 노트북, 정장 등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선물로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해보는 것은 어떨까.

▲ 삼성 노트북 9 라이트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한 내구성과 뛰어난 성능을 갖춰 젊은 층들이 선호하는 노트북이다.

삼성 노트북 9 라이트, 높은 휴대성·성능에 산뜻함 더한 노트북 = 노트북은 공부 목적 외에도 이력서 작성, 채용 지원 등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IT 기기다.

최근 한 취업포털이 대학생 구직자 775명에게 ‘가장 받고 싶은 취업선물은 무엇인가’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노트북은 남성들에게는 2위, 여성들에게는 3위에 선정된 바 있다.

남녀 모두 1위가 현금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노트북은 남녀모두가 선호하는 대표적인 선물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 노트북 9 라이트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한 내구성과 뛰어난 성능을 갖춰 젊은 층들이 선호하는 노트북이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 외에도 톡톡 튀는 강조한 라임 그린, 블러썸 핑크 등 다양한 컬러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라임 그린 컬러의 경우 TV 드라마를 통해 연예인들이 즐겨 사용하는 모습이 다수 소개되어 더욱 인기가 많다. 풀 HD의 고화질 디스플레이에 고급스러운 감성이 느껴지는 가죽 질감의 외관 디자인까지 갖춰 선물하는 이와 받는 이가 모두 만족할만하다.

또한 삼성전자가 10월31일까지 진행하는 ‘PC 보상판매전' 행사를 이용하면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윈도10이 탑재된 삼성 PC 신제품을 구매하고 구형 PC를 반납하면,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 상당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삼성 노트북 9 라이트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한 내구성과 뛰어난 성능을 갖춰 젊은 층들이 선호하는 노트북이다.

정장은 취업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선물이다. 구직에 열심인 이들에겐 소중한 ‘면접용 의상’이 되기도 하고 취업 후에는 새내기 직장인으로 첫 이미지를 연출할 옷이기도 때문이다.

최근에는 패션과 IT를 접목한 스마트 수트가 IT에 관심이 높은 젊은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제일모직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의 스마트 수트는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한 기능을 더한 신개념 수트다.

무선통신 모듈인 NFC 태그를 상의 스마트폰 전용 포켓 안에 삽입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포켓에 휴대폰을 넣었다 빼면 자동으로 화면 잠금이 해제되는 언락(Un-lock) 기능, NFC를 이용한 내 명함 전송 기능, 면접 자리와 같이 에티켓이 필요할 때 무음과 전화수신 차단까지 한번에 변경되는 에티켓 모드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라문 아물레또, 시력 보호에 탁월한 스탠드 조명 = 취업준비생이 하루 종일 각종 책, 인터넷 강의 등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 만큼, 이들의 눈 건강에 대한 주변인들의 우려가 크다.

눈 건강을 위해 신경 써야 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조명으로 낮과 밤을 가리지 않는 구직자의 생활 환경에 도움이 되는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LED 스탠드 라문 아물레또는 대학 병원의 안과 임상실험 테스트를 거쳐 시력 보호 면에서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아 눈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한 51단계까지 밝기 조절이 가능해 어느 상황에서도 공부하기 적당한 밝기로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제품명인 아물레또는 이탈리아어로 수호물이라는 뜻으로 모든 사람의 행복과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취업준비생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노트5, 자투리 시간 효율적 활용 돕는 스마트폰 = 학원, 도서관 간의 짧은 이동 시간마저 아까워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자투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대화면과 스마트펜을 갖춘 스마트폰을 활용한다면 사전 검색, 영어 MP3 청취, 동영상 강의 시청 등 공부에 필요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는 S펜을 이용한 필기 및 저장이 편리해 이동 중에도 틈틈이 학습 자료를 확인하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꺼진 화면 메모’ 기능으로 화면이 꺼진 생태에서도 바로 메모가 가능하고 기존 시리즈보다 더욱 향상된 필기감으로 이동 중 갑작스럽게 필기가 필요한 경우에도 유용하다.

구직 기간뿐 아니라 취업 이후 업무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아 취업준비생을 위한 선물로 더할 나위 없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