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소셜, 페이스북용 예측 퍼블리싱 솔루션 공개
상태바
어도비 소셜, 페이스북용 예측 퍼블리싱 솔루션 공개
  • 이광재
  • 승인 2013.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www.adobe.com/kr)가 '어도비 소셜(Adobe Social)'의 새롭고 강력한 예측 퍼블리싱(Predictive Publishing) 기능을 발표했다.

어도비 소셜의 예측 퍼블리싱 솔루션은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행동을 분석해 콘텐츠 개별 항목에 대한 참여를 예측해 자동으로 참여도를 높이는 최적의 타이밍을 제안한다. 이번에 발표된 버전은 페이스북과 연계되며 다른 소셜 플랫폼에 대한 지원은 올해 말에 이뤄질 예정이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핵심 솔루션인 어도비 소셜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조직에서 소셜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는 한편 고객과의 적극적 대화를 통해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교류와 사업성과 사이의 연관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전통적으로 소셜 네트워크에 포스팅된 콘텐츠는 측정하기 어려운 데이터들로 구성돼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수용되는지 알기 어려웠으며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자사의 중요 뉴스와 콘텐츠 등을 소셜 채널을 통해 공개해왔으나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대해 소셜 마케터들은 자신들이 주요 뉴스를 소셜 네트워크에 공개하는 시기를 잘못 택했거나 잘못된 문구로 참여도를 떨어뜨린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어도비는 어도비 소셜의 새로운 예측 퍼블리싱 기능이 소셜 마케팅 팀이 고객에 대한 최적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참여, 콘텐츠 포스팅 시간 및 정서(sentiment) 등 누적 데이터에 기반한 예측 텍스트 분석 알고리즘과 사전 정서 분석을 통해 가장 적절한 콘텐츠 타이밍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솔루션을 활용한 소셜 마케팅을 진행해 가면서 각 활동에 대해 보다 정교한 제안을 제공하게 된다는 것.

빌 잉그럼 어도비 소셜 및 어도비 애널리틱스 총괄 부사장은 "소셜 마케터들은 소셜 플랫폼의 효과를 파악하고 나아가 사용자들의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해 그 동안 대부분 직감에 의존해 왔다"며 "이제 어도비가 제공하는 예측 분석 기능을 통해 소셜 마케팅 활동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어도비 소셜의 새로운 예측 도구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되는 버전은 페이스북과의 연계서비스이며 다른 소셜 플랫폼에 대한 지원은 올해 말에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