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AWS 국내 첫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
상태바
GS네오텍, AWS 국내 첫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0.0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그룹 관계사인 GS네오텍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선정됐다. 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 컨퍼런스 행사인 ‘AWS re:Invent 2015’에서 현지 시간 6일 공식 발표됐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내에서 전세계적으로 소수의 최고 컨설팅 파트너들만이 취득에 성공한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AWS 프랙티스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하고 AWS상에서 고객 솔루션을 구축한 경험이 많아야 한다.

▲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내에서 전세계적으로 소수의 최고 컨설팅 파트너들만이 취득에 성공한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AWS 프랙티스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하고 AWS상에서 고객 솔루션을 구축한 경험이 많아야 한다.

또한 교육을 이수한 공인 기술 컨설턴트로 이뤄진 우수한 인력을 갖추고 특화된 영역에 대한 전문성을 인증하는 APN 역량을 하나 이상 보유해야 하며 일정 규모 이상의 AWS 관련 컨설팅 사업 매출을 인정받아야 한다.

GS네오텍은 2014년 AWS 파트너 네트워크에 가입한 후, 기존에 운영해 오던 CDN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클라우드 사업을 단기간에 확대했다. 다수의 AWS 설계 및 운영 전문인력을 통해 게임사를 포함, 수십여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환경 구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프라 솔루션 외에도 CDN 업계 1위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디어 고객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정인 GS네오텍 담당은 “전세계적으로 30여 파트너들만 취득한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됐다는 것은 GS네오텍의 클라우드 전문성과 다양한 고객 성공 사례를 전세계적으로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AWS와 GS네오텍은 서로에게 중요한 파트너로서 더욱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고 이제 GS네오텍은 AWS 파트너 네트워크 내에서도 의미 있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서 국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CDN솔루션 제공을 통해 클라우드를 통한 고객 성공을 지원할 것”이라며 “향후 AWS 관련 클라우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리 와이즈 아마존웹서비스 월드와이드 파트너 에코시스템 담당 부사장은 “GS네오텍이 AWS 파트너 네트워크 내에서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의 자격을 획득하게 돼 기쁘다”며 “GS네오텍은 고객이 성공적으로 AWS 상에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AWS 플랫폼 활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고 이를 실적으로 보여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