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 엔터프라이즈급 하드드라이브, 하버드 청정에너지 프로젝트 지원
상태바
HGST 엔터프라이즈급 하드드라이브, 하버드 청정에너지 프로젝트 지원
  • 이광재
  • 승인 2013.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GST(現 웨스턴디지털)가 하버드대학교의 청정에너지 프로젝트(CEP)에 동참해 프로젝트 연구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울트라스타(Ultrastar) 하드드라이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버드 청정에너지 프로젝트(CEP)는 IBM의 그리드 컴퓨팅 기관인 월드 커뮤니티 그리드(World Community Grid)를 이용해 수백만 개의 화학 구조를 분석, 차세대 플라스틱 태양광 전지의 구현이 가능한 화학 구조를 찾고 있다. 이러한 태양광 전지는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오지에 거주하는 전 세계 25억명의 주민에게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비용 대비 우수한 성능을 갖춰야 하며,양산이 쉬워야 한다. 하버드 청정에너지 프로젝트(CEP) 참가 회원사들은 매일 750기가바이트(GB)의 데이터를 산출하며 현재까지 HGST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 양은 400테라바이트(TB)에 이른다.

HGST 울트라스타 엔터프라이즈 하드드라이브는 복잡한 미션 크리티컬 스토리지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며 최대 4TB를 기반으로 성능과 신뢰도를 보장한다. 7200RPM 회전 속도의 울트라스타 제품군은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고용량 하드드라이브 제품 중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자랑하며 제품 보증 기간 5년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