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테크놀로지스, 분석 기능 강화 ‘CA APM’ 발표
상태바
CA테크놀로지스, 분석 기능 강화 ‘CA APM’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www.ca.com/kr)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CA APM) 솔루션의 새로운 IT 운영 분석 기능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생산성 및 수익창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잠재적 성능 문제를 조기 진단함으로써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새로 발표된 CA APM 9.5는 ▲CA 용량 관리 ▲CA 인프라 관리 ▲CA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사이트와 같은 다른 서비스 어슈어런스 솔루션처럼 성능 지표를 사용해 복잡한 성능 문제를 자동 확인하고 분류 및 진단 부서가 보다 신속히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CA APM 9.5는 실제·가상·클라우드·메인프레임 환경 전반에서 트랜잭션을 인프라와 연결함으로써 고객이 전방위적으로 최종 사용자 환경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각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가 최종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고객이 이를 쉽게 파악해 서비스 중단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강화된 CA APM의 주요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행동 분석 ▲새로운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브라우저 응답 시간 모니터(BRTM) 등이다.

애플리케이션 행동 분석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지표를 통해 알고리즘적으로 이상 행동을 자동 탐지하기 때문에 문제해결을 위한 추론과정이 필요 없다.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신속하게 탐지ㆍ진단ㆍ해결한다. 애플리케이션 행동 분석 엔진은 별도의 라이선스를 요구하지 않으며 고급 다변수 분석 기법을 이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뿐만 아니라 다수 애플리케이션 상에서도 이상 행동을 탐지한다. 또한 CA APM이 생성한 방대한 성능 데이터 저장소를 자동 분석하고 설치 후 몇 시간 내 컴포넌트와 애플리케이션의 이상 행동에 대한 탐지를 시작한다.

새로운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크로스 브라우저 HTML5와 자바스크립트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다수 인기 웹 브라우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더욱 용이하게 모니터링ㆍ분류ㆍ진단할 수 있다. 새로운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IT 관리자에게 경고 팝업창을 띄우고 애플리케이션 전체 환경에서 문제 발생 가능 지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브라우저 응답 시간 모니터는 브라우저가 웹 페이지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그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IT는 실행이 더딘 컴포넌트를 확인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BRTM은 고객에 브라우저 시작 시점부터 사용자 경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고 클라이언트 측의 트랜잭션 활동과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가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뷰를 제공한다.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IT 부서에 전체 사용자 트랜잭션을 보여줌으로써 진정한 사용자 경험에 대한 깊은 가시성을 제공하고 성능 문제를 브라우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별로 분류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