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효율성↑…중소기업용 NAS 감시·백업 솔루션
상태바
성능·효율성↑…중소기업용 NAS 감시·백업 솔루션
  • 이광재
  • 승인 2013.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놀로지 ?서베이런스 스테이션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NAS의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킨 솔루션을 잇따라 발표하고 중앙 집중화된 NAS 솔루션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놀로지는 최근 가정과 사무실에서 포괄적인 감시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베이런스 스테이션(Surveillance Station)과 대용량 데이터 저장소의 생산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향상시켜 NAS 서버의 효용성을 한 차원 끌어올린 시놀로지의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DSM) 4.2' 버전을 출시했다.

빅 수 시놀로지 CEO는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은 기업 수준 프로젝트를 편리하게 수행하며 관리자의 부담을 줄이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이는 사용자에게 유연한 고성능 디지털 감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을 지원하는 시놀로지 중앙 관리 시스템(CMS)은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하는 기기에 무관하게 감시 설계에 사용되는 IP 카메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생방송 또는 녹화된 이벤트 중에 대상을 추적하고 지능적으로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업의 대규모 감시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된 이 시스템은 광범위하게 분포된 녹화 서버 및 IP 카메라 관리를 중앙으로 집중화하며, 사용자 및 그룹 권한 설정, 실시간 피드 시청과 녹화물 재생 등의 업무를 CMS 호스트에서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다.

한편 시놀로지의 최신 NAS 운영체제인 DSM 4.2 버전은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LUN당 최고 256개의 스냅샷과 즉각적인 LUN의 가상 사본을 복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간소화된 클라우드 아키텍처, 향상된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데이터 관리의 암호화와 자동 동기화 등이 향상됐다. 특히 데이터 관리가 좀 더 효율적으로 백업돼 파일 전송시 최대 52%의 성능이 향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