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T, 여성인재 활용과 양성평등 실천 선도기업 행사 개최
상태바
KT, 여성인재 활용과 양성평등 실천 선도기업 행사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0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 방안 논의

KT가 민관협의체인 ‘여성인재활용과 양성평등실천 TF’에서 진행하는 제2회 선도기업 상호 방문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엔 여성가족부 장관과 대기업·주요 기관의 인사담당임원 30여명이 참석해 기업 간 양성평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성공 사례 벤치마킹을 하는 등 일과 가정 양립문화 확산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KT가 제2회 선도기업 상호 방문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KT는 ▲여성생애주기별 케어를 통한 체계적 직원 육성이라는 주제로 성공사례를 발표하면서 ▲여성 직원의 경력관리 및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을 위해 각 시기별로 제공하는 차별적 Care내용과 ▲이러한 특성화된 제도를 직접 경험하며 임원으로서 성장한 여성 관리자의 사례를 직접 소개했다.

옥경하 IT기획실 상무는 KT의 여성인재 활용과 양성평등 문화를 소개했고 이선주 홍보실 CSV센터 상무는 여성이 행복한 KT CSV 활동을 발표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와 함께 범사회적인 일과 가정 양립문화 정착을 위한 여성일자리 및 창업지원 등 KT에서 추진 중인 사회공헌 활동과 KT의 보육관제 서비스인 올레 똑똑(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스마트 워치) 등 IT기업의 특성을 살린 상용서비스도 소개했다.

이대산 KT 경영지원부문장 전무는 “KT는 앞으로도 국민기업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일과 가정 양립문화 정착을 위한 맞춤형 케어프로그램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며 “KT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