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남은 필러 등 이물질 제거 위해 부산성형외과 찾는다
상태바
몸에 남은 필러 등 이물질 제거 위해 부산성형외과 찾는다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5.10.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부산 서면에 거주하는 신모(27‧여) 씨는 필러 시술을 받았지만 부작용이 생겼다. 얼굴에 들어간 필러 때문에 발진 증상이 생기기 시작한 것. 부산 성형외과에 방문한 신 씨는 이를 방치할 경우 다양한 부작용 증상들이 생길 수 있다는 상담을 받고 얼굴 이물질제거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다.

▲ 얼굴이물질제거‧실리콘제거‧필러제거 부산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

이렇게 불법 시술 등 전문성이 없는 곳에서 실리콘, 필러, 알 수 없는 이물질 등으로 시술을 받고 부작용이 발생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필러 시술은 간단하게 주사로 가능하기 때문에 기초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불법으로 시술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피해를 입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성형외과에서는 불법 필러 시술로 피해를 본 사람들을 위한 얼굴이물질제거‧실리콘제거‧필러제거 수술을 실시하고 있다. 몸 안에 들어가 있는 이물질을 방치하면 얼굴이나 몸에 더 큰 부작용이 찾아 올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얼굴이물질제거‧실리콘제거‧필러제거 부산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은 “필러와 실리콘과 같은 이물질이 몸 안에 오랫동안 방치돼 있을 경우 피부가 괴사되거나, 점막과 출혈이 생기고 각종 폐새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며 “특히 얼굴 부분에 주입된 이물질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이물질의 위치가 이동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얼굴 모양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원장은 “필러시술을 비롯한 성형수술은 무엇보다도 전문성이 뒷받침 되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부작용을 막는 길”이라며 “경험 많은 전문의와 면밀히 상담하고, 병원시설 및 규모, 수술 장비와 안정장비가 갖춰져 있는지, 그리고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는지 여부 등을 꼭 확인하고 시술과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