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창업 브랜드 리틀족발이, 단골손님 확보 시스템으로 화제
상태바
족발창업 브랜드 리틀족발이, 단골손님 확보 시스템으로 화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0.0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외식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불확실한 매출이다. 외식창업을 진행한 직후 1~2개월간은 창업특수로 반짝 매출이 올랐다가 점차적으로 매출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안정적인 창업을 진행하기 어려워지는 것이다.

외식창업 전문가들은 "외식창업을 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충고하고 싶은 것은 '단골'을 확보하라는 것이다. 단골을 제대로 만들어두면 꾸준한 매출 향상 효과는 물론이 안정적인 매출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충고한다.

이처럼 단골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외식창업 업계에서 차별화된 단골 확보시스템으로 주목 받는 브랜드가 족발창업 전문 브랜드 리틀족발이이다.

족발체인점 리틀족발이는 기존에 칙칙하고 비위생적으로 느껴지던 족발집의 이미지를 카페같이 아늑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로 연출하여, 맛과 멋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음식점으로 진화시켰다. 이러한 인테리어 전략은 그 동안 족발을 외면하던 젊은 소비자층과 여성고객에게 크게 어필이 되어 그들이 다시 족발을 찾게 만들었다.

또한 보이차 숙성 족발, 다양한 소스를 통한 양념족발로 프랜차이즈 외식 창업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족발 맛집 '리틀족발이'가 단골플러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누구나 사용하기 쉽고 가장 빠르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 '티켓 프로모션'을 사용하여 고객방문과 매출을 증진 시켜 화제가 되고 있다.

단골플러스를 통해 매장에 방문한 고객의 유형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활용해서 방문을 유도하는 타켓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단골플러스는 모바일 앱(APP)과 Tablet PC를 통한 간편한 고객관리 SVS로, 모든 고객 단골화를 이끌어 매장의 매출을 향상 시켜주는 솔루션이다. 고객이 태블릿에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자동 적립으로 인해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소자본창업 아이템 리틀족발이의 고객DB확보 시스템을 통해 기존 족발의 맛과 양, 수익성을 유지하면서도 파격적인 가격 정책을 통해 치킨이나 곱창 등 그 동안 직접적인 가격 경쟁이 힘들었던 아이템과의 경쟁이 가능해져 보다 다양한 고객층 확보로 획기적인 수익 향상을 꾀할 수 있게 되었다.

족발체인점 리틀족발이 관계자는 "지역특성을 반영한 가맹점 별 고객맞춤 서비스는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높이는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고객맞춤 서비스를 강화해서 리틀족발이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족발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기업은행 등 1금융권 대출지원, 리틀족발이 창업 및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한, 전국 창업설명회를 확대해 부산, 경남지역 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IJOK.com) 또는 대표전화(1644-878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