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윈도8.1 탑재한 손바닥 PC ‘ECS 리바’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 윈도8.1 탑재한 손바닥 PC ‘ECS 리바’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8.1 위드 빙 지원해 설치 부담·시간 대폭 감소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작은 크기에 윈도8.1을 기본 탑재한 PC키트인 리바(LIVA)를 출시한다. 제이씨현은 ECS엘리트그룹(이하 ECS)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다.

▲ 제이씨현시스템이 윈도8.1을 탑재한 손바닥 PC ‘ECS 리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윈도8.1 위드 빙(With Bing)을 탑재한 것을 특징으로 구매 후 운영체제 설치가 전혀 불필요하다.

새롭게 PC를 구매하는 사용자에게 설치에 대한 부담감과 시간을 대폭 감소하고 전원을 넣는 순간 바로 PC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새롭게 출시된 윈도10으로 추가 비용 없이 무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시스템의 보안 등을 최신 상태로 유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ECS LIVA 손바닥 PC키트는 인텔의 초-저전력 베이트레일 N2807(듀얼 코어/1.58Ghz/TDP 4.5W)와 eMMC 플래쉬 메모리(32GB), 그리고 저전력 고성능 DDR3L 메모리 (2GB)와 NGFF 타입의 와이파이 콤보(802.11a/b/g/n + Bluetooth 4.0)를 온-보드 기본 탑재했다.

최소 10W의 낮은 전력으로 구동이 가능하며 팬-리스 설계도 할 수 있어 특히 소음과 진동에 예민한 사용자들에게 큰 메리트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홈-엔터테인먼트는 물룬, 언제 어디서 접속이 가능한 개인 홈-서버 및 NAS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간단한 구조와 분리 조립이 가능해 다양한 산업 현장의 장비와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