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시대 전환 이끌 전문가 지원 나선다…한국MS, SQL 테크 캠프 개최
상태바
DT시대 전환 이끌 전문가 지원 나선다…한국MS, SQL 테크 캠프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가 차세대 데이터기술(Data Technology, DT) 시대 비전 제시와 관련 기술 교류를 위한 제 1회 ‘SQL 테크 캠프’를 한국MS 광화문 사옥에서 6일 개최한다.

최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의 트렌드의 확산은 정보기술(IT)에서 데이터기술(DT) 시대로의 빠른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이로 인해 빅데이터를 실무에 접목해 비즈니스에 새로운 가치와 경쟁력를 창출해낼 수 있는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과학자들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MS는 데이터베이스 및 분석 플랫폼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SQL 서버 2016(SQL Server 2016)’ 프리뷰 버전을 발표하는 등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비전 및 솔루션을 제시한 바 있다.

이에 한국MS는 장기적 관점에서 SQL 서버 전문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SQL 테크 캠프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제 1회를 6일 한국MS 11층에서 개최하며 이번 행사는 DT 시대에 대한 비전 및 최신 기술 트렌드, 그리고 MS 데이터플랫폼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MS 데이터플랫폼 기술 전문가 및 SQL 서버 전문가들이 실제 현업에서 겪은 경험 및 노하우를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전달해 SQL 운영과 관련된 생생한 팁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향후 진행될 세션은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이를 중심으로 더욱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본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국MS 인증 ‘SQL 서버 전문가’ 인증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박현진 한국MS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 부장은 “데이터 활용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시대로 접어들며 데이터 전문가들은 새로운 환경과 사용자 요구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번 SQL 테크 캠프를 통해 SQL 서버 담당자들이 전문가로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교육 및 공유의 기회를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