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ICT홍보관 ‘테크.아레나’서 첨단 기술력 뽐낸다!
상태바
SK텔레콤 ICT홍보관 ‘테크.아레나’서 첨단 기술력 뽐낸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서 ICT 홍보관 운영

SK텔레콤이 테크.아레나(Tech ARENA)를 통해 첨단 ICT 기술을 뽐낸다.

‘제6회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의 공식 후원사인 SK텔레콤은 대회 기간인 10월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문경 국군체육부대 내에 ICT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홍보관을 첨단 IT기술로 구현된 스포츠 경기장인 ‘테크.아레나’로 꾸미고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이번 대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ICT 기술력도 뽐낼 계획이다. ‘테크.아레나’를 가로 20m, 세로 20m, 총 면적 400㎡에 달하는 체험형 전시관 형태로 구성했다.

방문객은 ▲보폭을 정밀하게 계산해 주는 센서가 적용된 발판에서 펼쳐지는 사이버 달리기 ▲동작·영상 인식 카메라를 활용한 블록 깨기 ▲초정밀 측위 기술을 활용해 축구공의 이동 궤적을 분석해 주는 드리블 사커 등 가상 체육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 ▲UO 스마트빔, UO링키지 등 SK텔레콤의 라이프웨어 제품 ▲IoT 기술로 구현될 미래 ICT 세상인 4D 라이더 등 첨단 ICT 제품과 서비스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SK텔레콤은 '제6회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기간인 10월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문경 국군체육부대 내에 ICT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 운영요원이 가상 체육대회 시상대 위에서 SK텔레콤의 라이프웨어 제품 UO스마트빔, UO링키지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세계 각국의 군인 선수, 대회 관계자, 일반 관람객들이 우리나라의 ICT 기술력을 몸소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텔레콤은 홍보관 운영 기간 중 각국 군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초청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군인이라는 신분과 경쟁이라는 환경하에 긴장해 있을 선수들을 홍보관으로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하게 하고, 타국 선수들과 대화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회 취지에 걸맞는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할 방침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과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IT ·통신·방송이 망라된 통합 ICT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운영한 경험을 살려, 이번 대회를 ‘첨단 ICT 대회’로 만들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특히 이번 대회가 경상북도 8개 시군에서 분산되어 열리는 만큼, 대회 지역을 연결하는 유무선 통신망을 점검·추가 구축하고, 원활한 초고속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기장, 선수촌 등 약 1000여 곳의 AP 장비 신규 구축을 마쳤다.

SK텔레콤은 대회 기간 동안 일 400여 명 이상의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들을 투입해 IT상황실(ITCC)에서 대회 현장 곳곳의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장애 발생 시 실시간 대응·복구에 나설 계획이다. 또 방송중계망 등의 관리를 위해 추가로 일 30여 명의 전문가들도 현장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전 세계 군인들의 스포츠제전인 ‘제6회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는 ‘우정의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Friendship Together, Peace Forever)’이라는 슬로건 아래 120여 개국, 87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