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KISA, IoT 중소기업 육성 적극 협력
상태바
퀄컴-KISA, IoT 중소기업 육성 적극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서울시 송파구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퀄컴(Qualcomm)간 국내사물인터넷(IoT) 중소기업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오른쪽)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 (왼쪽)데렉 에벌리(Derek Aberle) 퀄컴 총괄 사장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글로벌 무선통신 기술기업인 퀄컴과 IoT 분야 중소기업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양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국내 우수 IoT 중소기업 발굴ㆍ육성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원에서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IoT 우수 중소기업 발굴, 교육·마케팅 등 맞춤형 지원, 국내외 기업 및 투자자 대상 IoT 쇼케이스 개최 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ICT 기술, 제품 및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적 선도기업인 퀄컴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는 국내 IoT 중소기업의 성장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좋은 비타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릭 에벌리 퀄컴 사장은 “국내 유망 IoT 중소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인터넷진흥원과 협력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서로간의 협력을 통해 세상을 새롭게 변화를 주도할 차세대 기술을 지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