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 이미지 연출하는 다크서클, 눈밑지방듀얼재배치로 해결
상태바
부정적 이미지 연출하는 다크서클, 눈밑지방듀얼재배치로 해결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0.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빠른 정년과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긍정적인 대외적 이미지 연출은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외모 경쟁력에 대한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되면서, 이제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기 위한 외모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위해 많은 이들이 ‘가장 먼저 제거해야 할 요소’로 손꼽는 것이 바로 다크서클이다. 눈 밑 검은색으로 색소침착이 이루어진 것을 말하는 다크써클은 어두우면서도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데 치명적인 요소가 되는 것이 사실이다.

▲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김선태 원장

다크서클은 색소침착과 함께 눈 밑 지방의 과다로 인해 생성되기도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 오면서, 눈 주위 피부 탄력이 사라지고 눈 밑 지방이 쌓여 그림자를 생성하게 되는 것이다. 이 경우 어두운 이미지뿐만 아니라 노안으로 보이기까지 해 정신적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다양한 솔루션들에 주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다크서클을 없애는 유력한 방법으로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눈밑지방듀얼재배치가 주목을 받고 있다.

듀얼재배치는 결막을 통한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로 눈밑지방을 제거·재배치하고, 꺼진 눈물고랑을 채워줄 뿐만 아니라 다크써클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하는 인디안주름과 앞광대함몰 부위에 지방을 채워 보다 젊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회복기간이 딱히 필요하지 않고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점도 듀얼재배치의 장점이다.

다크서클은 치료방법에 따라 눈밑지방재배치 뿐만 아니라 눈밑지방이식, 눈밑지방제거, 눈밑필러 등의 다양한 치료법이 제시될 수 있지만, 눈밑 탄력 개선과 다크서클 개선, 동안 얼굴 회복 등을 위해서는 듀얼재배치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이에 대해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김선태 원장은 “최근 사회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다크서클이 심해져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다크써클과 눈밑지방은 유전적인 요소도 있지만 평소의 생활습관과 영양상태에 따른 직·간접적인 환경적 요소도 있으니 듀얼재배치 후에도 관리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