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열정 DNA 구성원 모인 ‘GSP 2기’ 출범
상태바
SK C&C, 열정 DNA 구성원 모인 ‘GSP 2기’ 출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업 탐방·컨퍼런스·기업 내 트레이닝 코스 참가 예정

SK주식회사 C&C(SK C&C)가 ‘GSP(Global expertise Sharing Program)’ 2기 참가자를 선발했다.

GSP는 자기개발에 열정이 있는 구성원을 선발해 글로벌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올해 5월 처음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GSP 1기 참가자(12명)는 자신이 수립한 학습 계획 하에 지난 6월부터 구글(Google), 아마존(Amaz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에스케이 텔레콤 아메리카(SKT America), 호튼웍스(Hortonworks), 넷플릭스(Netflix), 에버노트(Evernote) 등의 기업 탐방 및 IT 관련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그후 GSP 1기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전문 지식·열정 공유 활동이 시작됐다.

각 소속팀·본부별로 ▲실리콘밸리 견문록 발표 ▲GSP 1기 활동기 공유 ▲GSP 현장 경험 전파 사진전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고 학습 커뮤니티가 만들어지면서 기술에 대한 심화 교육 등도 자발적으로 이뤄졌다.

GSP 과정은 이와 같은 1기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사내 전파 활동 등에 힘입어 2기 시행에서도 6대1의 높은 경쟁률 속에서 최종 11명의 구성원이 선발됐다.

특히 이번 과정의 경우 실리콘밸리 뿐 아니라 유럽 등 1기에서 탐방했던 기업들 보다 더 다양하게 방문할 예정이며 컨퍼런스 참여 외에 해외 유명 IT교육기관의 트레이닝 코스 참가를 추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GSP 2기로 선발된 권오경 채널혁신팀 과장은 “음성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콜센터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며 “글로벌 선진 기업 탐방을 통해 특허 출원 중인 ‘콜센터 서비스 구현’을 더 발전시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연희 SK C&C 인력본부장은 “GSP 과정은 구성원 스스로가 전문 역량을 개발하고 나아가 습득한 기술을 다른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열린 사고의 장(場)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열정 DNA 발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