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이후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쁘띠여성성형, 질필러 및 질필러성형
상태바
출산 이후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쁘띠여성성형, 질필러 및 질필러성형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9.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임신과 출산을 겪은 여성의 경우 이르면 30대만 되어도 남편과의 성관계시 만족도가 전만 못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성불감증이 시작된 것으로 여성들은 잦은 성관계, 임신,출산 이후 질이 헐거워지고 이완된 느낌으로 인해 질성형을 고민한다.

이러한 여성들이 고민하다 선택하는 방법은 일명 '이쁜이수술'로 더 잘 알려진 질축소수술이다. 이쁜이수술은 질 탄력을 직접적으로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가진 치료법이기 때문에 음식이나 다양한 운동법에 비해 훨씬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런 질축소수술은 성관계, 임신, 출산, 노화 등으로 인해 늘어지고 처진 질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회복시켜주는 일종의 여성성형이다. 수술 후 단순히 부부관계 만족도가 높아지는 데 그치지 않고 요실금 증상을 개선해 줄 수도 있어 여성질환까지 예방해 만족도가 높다. 또한 만족스러운 부부관계의 빈도가 증가하다 보면 위축성 질염이나 질건조감 등이 호전되는 효과도 있고 폐경기 이후 우울감이나 심리적 위축 등이 해소되어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질성형수술이나 이쁜이수술의 경우 장시간 수술, 마취에 따른 출혈이나 염증, 수술부위 조직의 부종, 통증 등의 불편감 및 수술 이후 한동안 부부관계를 피해야 하는 시기도 길어 최근에는 쁘띠 여성성형술로 일컬어지는 질필러성형을 많이 시술한다.

질필러성형은 필러주사제를 이용하여 이완된 질 점막 내부를 보완하고 충실히 채우는 방법으로 충분한 볼륨감에 의해 질성형수술 못지않게 질압이 낮고 이완된 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시술이다. 또한 질필러는 잦은 성관계나 출산으로 넓어지고 늘어난 질 점막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여 좌우 질벽 간의 사이를 좁혀주어 여성 자신의 성감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요실금이 심한 여성의 경우 요실금 전용 필러로 잘 알려진 필러주사제를 통해 질이완감과 동시에 요실금 개선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예전의 질성형술이나 이쁜이수술의 경우에는 늘어져 있는 질점막을 제거한 후 질 괄약근을 조여서 봉합하는 방식이다 보니 시간이 소요되는 수술적 교정인 반면 필러시술은 숙련된 전문의의 경우 간단한 국소마취, 혹은 수면마취를 하여 10분 이내의 짧은 시간 동안 시술을 한다.

이렇게 질필러는 통증이 적고 시술 이후 바로 퇴원이 가능하여 배변장애나 배뇨장애 등이 없다는 것이 질성형술에 비해 큰 장점이다. 또한 단 5~10분 정도의 시술 소요시간으로 질 시술 후 3~4일 이후에 성관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회복을 원하는 경우, 향후 출산계획이 있는 여성, 시간을 내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들, 수술이나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여성들의 질 이완감이나 성감 개선에는 적합한 시술이다.

질필러성형으로 유명한 명동 여의사 산부인과 여노피 산부인과 강미지 대표원장은 "요즘엔 회복기간이나 수술비용, 수술 시간 등이 부담스러운 환자들이 비교적 시술이 간단하고 수술적 부담이적은 질필러 시술을 선호한다. 특히 일반적인 질성형 수술법은 늘어난 조직을 절제 후 봉합하는 방법으로 수술적 교정에 의해 질축소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자칫 지나치게 질축소수술이 이루어진 경우 폐경기 이후에 질점막의 심한 위축이 동반된다면 성교통이 심해지는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반면 질필러의 경우 수술적 교정에 비해 질건조감이나 질위축증 등이 없다"고 조언했다.

첫 아이출산 이후 소원해진 부부관계가 고민일 경우 추가적인 출산계획이 있는 여성들도 일시적인 질이완을 교정하는데 효과적이어서 수술에 대한 대안이 되고 있다.

여노피 산부인과의 강미지 원장은 "무엇보다 자신에게 잘 맞는 올바른 질이완 개선을 위해서는 숙련된 전문의에 의해 환자의 상태에 맞춘 적절한 교정방법이 선택되어야 하며 바쁜 시간이나 통증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질성형수술이 부담되는 경우에는 간단한 질필러 시술만으로 질성형의 효과를 낼 수 있고 질필러 시술 이후 추가적인 자연분만도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다만 시술은 반드시 여성성형 자체에 시술 경력이 많고 여성 인체 내부 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며 병원 선택시 일반적인 성형수술이 아닌 질축소수술, 질성형, 이쁜이수술 등의 여성 성형을 안전하게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서울 명동 여노피 산부인과는 명동 뿐만 아니라 강남, 시청, 신촌, 종로, 종각, 동대문, 을지로, 광화문, 충무로 산부인과 중에서도 여의사산부인과로 잘 알려진 곳으로 여성들이 부담 없이 찾아가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소음순수술, 이쁜이수술, 질성형 뿐만 아니라 자궁경부암, 질염, 방광염, 자궁근종, 생리불순, 폐경질환 등을 진료하며 여성들의 빠른 고민상담을 위해 전화상담과 실시간 문자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점심시간 상시진료와 야간진료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