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림미디어랩, SW의무화 교육 맞춘 교원연수 스크래치 알고리즘 과정 개설
상태바
미림미디어랩, SW의무화 교육 맞춘 교원연수 스크래치 알고리즘 과정 개설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9.2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미림미디어랩이 최근 미래부의 ‘소프트웨어(SW)중심사회를 위한 인재양성 추진계획’ 발표에 발맞춰 교원들의 SW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 상상, 문제 해결력을 위한 스크래치 알고리즘’(이하 스크래치 알고리즘) 과정을 티쳐빌 원격 교육연수원(www.teacherville.co.kr)에 개설했다고 밝혔다.

초중등 SW교육의 핵심이 되는 내용을 하나로 꼽으라고 하면, 모든 SW교육 전문가들은 주저 없이 알고리즘이라고 말한다. 알고리즘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해진 일련의 절차로써 이는 프로그래밍을 할 때 제일 기초가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동작들의 모임이다.

개념부터 생소한 알고리즘을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잘 가르칠 수 있을까? 바로 스크래치를 활용한 알고리즘 교육이다.

이러한 스크래치를 활용한 알고리즘 교육인 스크래치 알고리즘 과정은 정부의 2018년 전체 초, 중, 고등학교에 정규교과과정으로 SW교육 의무화에 따른 교원들의 SW교육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미림미디어랩 남기환 대표는 “교원들의 SW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선 기본적으로 알고리즘 학습을 통하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사고력을 증진해야 하고 스크래치 알고리즘 과정을 통해 교원들이 알고리즘 교육에 있어서 초, 중등 학생들이 문제해결 및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는데 있어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크래치 알고리즘 과정은 MIT가 코딩교육을 위해 개발한 스크래치를 활용한 과정으로 교사들이 학생들과의 수업에서 바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업적용도를 높였으며 교사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제주대학교 초등컴퓨터 교육전공 김종훈 교수 및 현직 교사인 김용민, 김태훈, 서영호, 양영훈 선생이 참여했다.

한편 수강 신청은 티쳐빌 원격교육연수원을 통해 가능하며 현재 교육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