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폰으로 영화관에 온 듯한 라디오 영화를 즐긴다
상태바
헤드폰으로 영화관에 온 듯한 라디오 영화를 즐긴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2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TS코리아, CBS 라디오 특집 ‘소리로 보는 영화’에 헤드폰:X 등 기술 지원

CBS라디오가 영화를 소리로 들려주는 특별한 프로그램 ‘소리로 보는 영화’를 9월19일부터 12월5일까지 매주 토요일(저녁 8~9시까지)마다 진행하는 가운데, DTS코리아가 사운드 기술 지원에 나선다.

DTS코리아는 CBS라디오에서 배리어프리 영화를 방송해주는 ‘소리로 보는 영화’ 프로그램에 자사의 입체음향기술인 헤드폰:X와 뉴럴 서라운드 기술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소리만으로 영화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영화 장면을 설명하는 음성 화면해설과 진행자의 추가 해설을 더해 제작되며 특히 대부분의 프로그램에 DTS의 헤드폰:X 가 적용돼 청취자들은 집에서도 일반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해 영화관과 같은 사운드로 방송을 감상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족구왕’ 등 인기영화 총 12편으로 구성됐으며 레인보우 앱이나 일반 라디오를 통해 누구나 청취할 수 있다.

▲ DTS코리아가 CBS 라디오 특집 '소리로 보는 영화'에 DTS 사운드 기술을 지원한다.

이번 ‘소리로 보는 영화’에 편성된 영화 전편은 DTS의 헤드폰:X 또는 뉴럴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됐다. 헤드폰:X 는 2채널의 헤드폰으로 전후좌우는 물론 화면에 등장하는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따라 360도의 서라운드 입체음향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기술로서 보다 현실감 넘치는 영화 감상을 가능하게 해준다.

뉴럴 서라운드는 5.1채널의 콘텐츠를 2.0로 다운믹스해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로 현존하는 2채널 스테레오 장비를 그대로 사용해 5.1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 방송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뉴럴 서라운드가 탑재된 카오디오나 AVR 을 통해 방송을 들을 경우 5.1채널의 풀서라운드 사운드의 청취가 가능하다.

유제용 DTS코리아 대표는 “배리어프리 영화의 경우, 영화 몰입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실감나는 사운드 효과 등 청각적인 요소가 특히나 중요하게 작용한다”며 “DTS의 사운드 기술로 인코딩 된 이번 CBS의 배리어프리 영화는 어린이, 일반인은 물론 시각장애인 모두에게 한층 더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을 기획한 유창수 CBS PD는 “CBS 라디오는 청취자들에게 더 나은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DTS와 꾸준히 협력해오고 있다"며 "입체음향 사운드로 인코딩 된 배리어프리 영화를 라디오에서 방송하는 것 역시 업계 최초로 시도된 것으로, 많은 청취자들이 영화의 화려한 음향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