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 부모님 댁에 TV 바꿔드려야겠어요”
상태바
“여보, 부모님 댁에 TV 바꿔드려야겠어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들 부모님 추석선물로 TV, 냉장고, 세탁기 등 인기

올 추석 선물로는 부모님 삶의 여유와 건강에 직결된 품목들이 각광받을 전망이다. 특히 가전제품이 인기있는 선물로 조사됐는데 20~30대는 전자가전을, 30대는 대형가전을 선호했다.

9월, 삼성전자에서 20대~60대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명절 가전제품 선물 의향’에 대한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답변자 전체의 84%가 부모님께 추석 선물을 계획하고 있었으며 선물 고려 품목으로는 현금, 건강식품, 상품권, 신선식품에 이어 18.2%가 전자가전 제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가전을 추석 선물로 고려하는 연령대는 상대적으로 생활부담이 적은 20~30대가 주를 이루었으며 그 중에서도 30대는 대형가전 선물 의향이 높게 나타났다. 30대 자녀들이 선물하려는 대형가전은 TV(30.6%), 냉장고(19.4%), 세탁기(11.1%), 김치냉장고(8.3%) 순이었다.

선물 가전제품 구매 의향 시점은 명절 직전이 제일 높았으나, 대형 가전일수록 명절 직후의 구매의향도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부모님 삶의 여유를 위한 선물을 하고 싶은 자녀들의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를 배려한 첨단기능을 갖춘 베스트셀링 가전제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부모님께 삶의 여유와 지나간 시간에 대한 추억여행까지 선물할 수 있는 가전 선물 아이템을 만나보자.

영화관 부럽지 않은 생생함을 선사하는 삼성 SUHD TV = 지난 7월, 서울시가 발표한 ‘통계로 본 서울시민 여가문화 생활’ 조사에 따르면 60세 이상이 가장 많이 하는 여가활동으로 TV 시청(60%)이 압도적 1위로 나타났다. 장시간 부모님의 일상 속 문화생활을 도와줄 SUHD TV는 혁신적인 색감과 압도적인 몰입감으로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한 감동을 선물한다.

▲ 삼성전자 'SUHD TV'

또 인터넷만 연결하면 무료로 33개 채널을 추가해서 볼 수 있는 TV PLUS 서비스도 출시 예정이다. 이는 앱을 검색하고 프로그램을 고르는 등의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리모콘으로 공중파 채널을 선택 하듯 드라마, 예능, 여행 등 주제별 영상 콘텐츠 채널을 선택해서 볼 수 있어 스마트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들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미세정온기술로 식재료 최상의 신선함을 선물하는 삼성 셰프컬렉션 = 늘 자식들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주는 냉장고는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삶의 여유까지 선물한다.

▲ 삼성전자 냉장고 '셰프컬렉션'

삼성 ‘셰프컬렉션’은 온도 편차를 ±0.5℃ 이내로 유지하는 미세정온기술, ‘셰프 모드’를 통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고 음식 고유의 풍미를 오래도록 지켜준다. 특히 육류/어류 전문 보관실 ‘셰프 팬트리’는 ‘셰프 모드’를 통해 최적의 보관 온도인 -1℃를 유지시켜 육류와 어류의 신선함과 풍미를 그대로 선사한다.

언제든지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어 깜박깜박하는 부모님 맞춤형 세탁기 = 방금 세탁기를 작동 시켰는데 깜빡 잊은 세탁물을 발견해 한 숨 쉬는 부모님의 모습을 본 적이 있다면 언제든지 세탁물을 바로 바로 추가할 수 있는 세탁기를 선물해 보자.

▲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버블샷 애드워시'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는 도어 상단에 ‘애드윈도우’라 불리는 작은 창문을 내어 빠뜨린 세탁물을 쉽게 추가해 세탁할 수 있고 헹굼만 하고 싶은 세탁물이나, 탈수만 하고 싶은 세탁물도 원하는 단계에서 자유롭게 투입할 수 있다.

작동 중에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잠시 멈춘 후 ‘애드윈도우’만 열어서 세탁물을 추가하고 다시 동작시키면 된다.

땅 속 김치 맛 지켜주는 메탈그라운드, 삼성 지펠아삭 = 어린 시절, 집 앞 마당 땅 속에서 갓 꺼낸 김치 맛을 그리워하는 부모님께는 한 겨울 땅 속 환경을 그대로 구현해낸 김치냉장고를 선물해 보자. 그 시절의 아삭한 김치 맛뿐만 아니라 아련한 추억까지 생생하게 되살려 준다.

▲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지펠아삭 M9000은 일정 온도를 유지해 주는 땅속에 김치를 묻어 깊은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살렸던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 ±0.3℃의 뛰어난 정온유지기술인 ‘메탈그라운드’로 땅 속에서 갓 꺼내 온 아삭한 김치의 풍미를 그대로 전한다.

‘메탈쿨링김치통’은 뚜껑을 제외한 전면이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 냉각 속도가 빨라 김치를 더 차갑고 아삭하게 보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