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퀄컴 퀵 차지3.0 스펙과 호환되는 충전기 출시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퀄컴 퀵 차지3.0 스펙과 호환되는 충전기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가 신형 퀄컴 퀵차지(Quick Charge) 3.0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소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새 프로토콜은 기존의 퀵 차지 2.0 솔루션에 비해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다.

높은 효율, 작은 사이즈의 레퍼런스 디자인은 차세대 스마트폰과 태블릿 급속 충전 기술인 퀄컴 퀵 차지 3.0 고압 전용 충전 포트(HVDCP) 클래스A 및 클래스 B 규격을 지원할 뿐 아니라 구형 퀵 차지2.0 프로토콜과도 호환된다.

퀄컴 퀵 차지 3.0 기술은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테크놀로지스에서 개발됐다. 온세미컨덕터의 레퍼런스 디자인은 UL의 기준을 충족시키며 고효율의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작은 사이즈 충전기의 급속한 발전을 가능케 한다.

▲ 온세미컨덕터가 신형 퀄컴 퀵차지(Quick Charge) 3.0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소개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전화기 또는 휴대용 단말기에서 필요로 하는 충전기 USB-버스 전압의 변경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NCP4371 (2차측 충전 컨트롤러)를 특징으로 한다.

배터리 충전 시간을 최적화시키기 위해 USB-버스 전압이3.6V에서 20V까지 단계적으로 제어된다. 따라서 이 신형 충전 컨트롤러는 송신(TX) 부분에 기반해 전압이 제어되는 A4WP 무선 충전 애플리케이션에도 또한 적합하다.

NCP4371는 또한 2차측 션트 레귤레이터(shunt regulator)를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충전기 설계를 위해 필요로 하는 비용과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1차측 컨트롤러는 NCP1361(PSR 유사 공진 PWM 컨트롤러)이고 동기 정류 컨트롤러는 NCP4305다. 이 두 컨트롤러의 조합을 통해 충전기의 CoC 티어2 요건과 부합하는 고효율 설계가 가능해진다.

셰인 칠톤 온세미컨덕터 AC-DC 사업부 이사는 “급속 충전 능력이 모든 휴대형 단말기 제조 업계의 급속한 주목을 받고 있다”며 “고객사들에게 혁신적인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전략을 접목해 퀄컴과 함께 차세대 전원 솔루션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